본문 바로가기
한화이글스

데이비드 헤일 연봉 계약금 과거 나이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화이글스의 새로온 용병 투수 데이비드 헤일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데이비드 헤일 연봉, 계약금, 과거, 나이 등 데이비드 헤일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데이비드 헤일은 1987년 9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2살 입니다. 미국 출신이며 2009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로 입단하며 프로 데뷔를했습니다. 소속팀으로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 콜로라도 로키스 > 볼티모어 올리올스 산하 마이너 >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산하 마이너 > 미네소타 트윈스 > 뉴욕 양키스 를 거쳐 이번에 한화이글스로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 시즌 성적부진으로 퇴출된 제이슨 휠러의 대체 외인 투수로 총액 50만달러에 계약을 하였습니다. 평균 146km, 최고 154km의 포심을 던지는 우완 쓰리쿼터 투수이며, 메이저리그 통산 10승 10패 평균자책 4.49를 기록한 선수입니다.

마이너리그에서도 선발 경험이 꾸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구나 드래프트 이후 루키 시즌부터 지금까지 딱히 로테이션을 거른 적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몸관리를 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심외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 등의 다양한 구종을 던질 수 있으며 구위가 좋다는 것으로 보아 전 투수인 제이슨 휠러의 약점이었던 결정구 부재 및 약한 구위 등의 약점을 모두 보완한 2선발인 셈입니다.

2018년 등판에서 보여주는 스타일은 80마일의 체인지업과 91마일의 싱커를 주무기로 하며 여기에 포심과 슬라이더를 섞어서 쓰는 투구패턴을 보여줬습니다. 정말 간간히 커터도 던진다고 합니다. 7월 6일 토론토전에서 선발이 2이닝 던지고 강판되자 2번째 투수로 등판하였으며 5.1이닝 5피안타 1볼넷 1실점으로 선발로서도 던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하지만 메이저에서 불펜 등판을 주로 했던 투수이니 한국에서 선발로 나올 경우 2~4마일 정도 구속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2018년 7월 13일 제이슨 휠러의 대체 선수로 50만 달러에 영입되었습니다. 시즌이 3분의 2 가량 지난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합류하는 선수인만큼 서비스 타임을 고려하면 풀 시즌 기준 약 150만 달러 상당의 값어치가 책정된 셈입니다.

7월 3일 전까지 기존의 외국인 투수 제이슨 휠러의 교체여부를 두고 고맨했다고 합니다. 뉴욕양키스의 25인 로스터 안에 있어 후보군에는 없었지만 갑작스럽게 DFA 처리되며 FA로 풀렸고, 바로 영입 대상으로 접촉했다고 합니다. 헤일 역시 메이저와 마이너를 오가야하는 불확실한 입지였기 때문에 크게 고민하지 않고 영입제의를 수락했다고 합니다.

한화로서는 헤일이 1경기이긴 했지만 선발에 준하는 롱맨으로 18시즌 메이저에서의 투구 경험이 있는 선수인만큼 매력을 느꼈을 것이고, 헤일로서는 한화가 안정적인 선발 기회를 주는 팀인만큼 매력을 느꼈으니 망설일 이유가 없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호잉보다 저렴한 0달러 입니다. 만일 헤일이 DFA 처리되지 않았다면 한화는 외인 교체를 단행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하니 휠러 입장에서 크게 아쉬울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