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세토펜이알서방정 효과 효능 및 부작용 #두통 #진통제

by chickyu 2018. 9. 13.
반응형

ㅇ사람이 느낄수 있는 고통 중 가장 짜증나는것은 두통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필자는 여러가지 질병을 가지고있는 허약체질로 사람이 느낄수 있는 고통 중 가장 아픈편에 속한다는 통풍도 가지고 있지만 통풍보다 짜증나는 것이 바로 이 두통인것 같다.

두통에는 여러가지 증상이 동반되는데 소화불량, 구토, 어지럼증, 일시적 시각 상실, 탈진감 등 말도 못하는 상황들이 생기게 된다. 어쨋든 보통 두통이 발생하게되면 좀 쉬거나 심할경우 타이레놀, 게보린 등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진통제를 복용하는데 그래도 해결이 안될 경우 병원에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다.

세토펜이알서방정

두통 때문에 병원에 방문을 했다면 아마도 세토펜이알서방정을 처방받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세토펜이알서방정의 효과 효능은 해열 및 감기에 의한 동통과 두통, 치통, 근육통, 허리동통, 생리통, 관절통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해준다.

세토펜이알서방정

12세 이상의 소아 및 성인은 매 8시간마다 2정씩 복용을 하면 되고 24시간 동안 6정을 초과하면 안된다. 또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약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를 해야한다. 이런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할 경우 간손상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이번엔 세토펜이알서방정의 부작용을 알아보자. ①호흡곤란, 전신조홍, 혈관부종, 두드러기 등이 나타날 수 있다. ②드물게 혈소판 감소, 과립구감소, 용혈성빈혈, 메트헤모글로빈혈증, 혈소판기능저하 등이 나타날수 있다. ③안면부종, 호흡곤란, 발한, 저혈압이 나타날 수 있다

세토펜이알서방정

④때때로 구역,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장기 투여시 위장관에 대한 부작용 특히 위장출혈, 소화성궤양 및 천공이 나타날수 있다. ⑤드물게 발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⑥장기투여시 만성간괴사, 급성췌장염, 만성간염, 신독성이 나타날수 있다.

세토펜이알서방정

세토펜이알서방정은 부작용이 참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약이다. 두통의 원인은 제대로 밝혀진것은 없지만 긴장성 두통, 군발성 두통, 편두통 등으로 구분된다. 보통 두통은 약에 많이 의존하지만 필자의 생각엔 충분한 휴식과 음주를 하지않는 것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약을 지속적으로 먹게되면 약에도 내성이 생기게되고 위에 서술했던 부작용등이 발생해 또다른 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 적절한 건강관리를 통해 두통을 이겨내보도록 하는것이 두통을 가장 잘 이겨내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