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

추신수 군면제 군대 연봉 나이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 추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추신수 군면제, 군대, 연봉, 나이 등 추신수 선수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추신수는 1982년 7월 13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7살 입니다. 180cm키에 95kg의 신체를 가지고 있으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부산 출신으로 수영초등학교-부산중학교-부산고등학교의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0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선수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활약하고 있습니다.

추신수 군면제

추신수는 현재 아시아 최고의 타자이자 대한민국 야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힙니다.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에서 아시아 타자 최다 홈런 기록(통산 188홈런) 및 현역 최다 연속 출루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 입니다.

추신수 군면제

추신수가 기록하고 있는 각종 지표들은 자세하게 살펴보면 더 그 진가가 더 깊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05년 데뷔 위후로 꾸준히 출전하고 있으며 과거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세이버메트리션들이 전반적으로 선하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이버메트릭스가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의 주요한 지표로 자리를 잡은 상황에서 전문가들에게는 당연히 뛰어난 선수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세이버매트릭스의 대중화와 함께 라이트팬들 사이에서 이전까지 막연하게 존재하던 저평가도 상당히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2010년대 중반 KBO 최고 수준 타자들이 메이저리그 도전이 잇따라 실패로 끝나며, 추신수의 위상은 야구를 좀 보는 팬들 사이에선 그야말로 넘사벽 수준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추신수 군면제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FA계약 이후 많은 부상들과 현 감독의 이해하기 어려운 기용 등으로 통산 성적에서 커다란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지만 2018 시즌의 활약을 보면 여전히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역에서 은퇴하기 이전까지 자신의 최대 강점인 타격 능력을 유지한다면 좀 더 높은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추신수 군면제

추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군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인데 추신수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 면제 혜택을 받았습니다. 2011년 부산 53사단 신병훈련소에 입소해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았습니다.

2018년 추신수의 연봉은 2000만 달러로 한화로 약 224억원 정도 입니다. 현재 축구선수 중 최고의 연봉을 받고 있는 손흥민의 연봉의 2배 이상의 수준으로 현재 대한민국 스포츠선수 중 탑 클래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