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슈다페드정 효과 효능 및 부작용 #감기#알레르기

by chickyu 2018. 9. 15.
반응형

감기는 다양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나타나는 호흡기 질환으로, 사람이 걸리는 가장 흔한 급성 질환중 하나다. 감기에 걸리는 직접적인 원인은 공기 중에 떠돌거나 체내에 잠복하고 있는 각종 병원체로,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면역력만 가지고 이겨내기 힘들 정도로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면 감기에 걸리게 된다.

주로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 자주 걸리기 때문에 추위와 직결되는 병이라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추위가 감기를 걸리게 하는게 아니라 바이러스가 감기를 걸리게 하는 것이다. 감기의 주요 전파 경로로는 공기 전염보다 감염된 사람의 손과 접촉하면서 전염되는 경로가 가장 흔하다. 또한 감염된 사람이 방금 잡았던 기물을 잡으면서 옮기기도 한다.

슈다페드정

물론 이런 사항들을 잘 피해 감기에 걸리지 않으면 좋겠지만, 감기에 걸리게 되면 기침, 두통, 미열, 콧물, 가래, 얼굴과 기타 부위의 홍반 등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난다. 심할 경우 근육통과 고열 등 흔희 감기몸살이라고 부르는 증상을 수반하여 상당히 괴로울 수도 있다.

슈다페드정

사실 감기의 원인이 되는 균이나 바이러스의 종류는 다양하기 때문에 소위 감기의 치료는 콧물이 나는 것을 줄여준다던지 두통을 완화해주는 대증요법에 초첨이 맞춰져있다. 다시 말해서 감기약은 감기 바이러스 자체를 잡아 죽이는 약은 아니다.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는 것은 전적으로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한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져 지속적으로 감기 증상이와 일상생활이 어렵다면 병원에 방문해 주사를 맞거나 약을 처방받아 먹는것이 좋은데 이때 주로 처방받는 약 중 하나가 바로 슈다페드정이다.

슈다페드정

슈다페드정은 감기, 부비동염, 상기도알레르기 치료를 하는 효과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주로 코막힘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 약을 처방받았다면 당신은 코막힘 증상이 있다는 것이다.

슈다페드정

슈다페드정은 잠을 못자고 신경과민 상태가 나타날 수 있는데 특히 커피, 콜라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와 함께 먹으면 잠이 잘 안 올 수 있다. 때문에 약을 복용하는 기간동안은 카페인 섭취를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약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①심혈관질환 환자 ②심한 관동맥질환 환자 ③갑상샘기능항진증 환자 ④당뇨병환자 ⑤수유부 ⑥중증 신장애 환자 ⑦크롬친화세포종 환자 ⑧폐쇄각녹내장 환자 등이다 위 증상이 있다면 약을 투약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니 이점을 참고하고 약을 복용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