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이글스

한화 박상원 나이 연봉 결혼 군대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화이글스 유망주 투수 박상원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한화 박상원 나이, 연봉, 결혼, 군대 등 박상원 선수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박상원은 1994년 9월 9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5살 입니다. 189cm키에 88kg의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 출신으로 백운초-이수중-휘문고-연세대의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년 신인드래프트 2차 3라운드에서 한화이글스에 지명되면 프로에 데뷔하였습니다. 

박상원은 한화 이글스 소속의 우완 유망주 투수입니다. 최고구속 152km, 평균구속 145km의 직구와 함께 최고 140km대의 고속 슬라이더, 포크볼을 사용합니다. 투구폼을 보면 상체 위주로 피칭하며, 하체를 잘 쓰지 못합니다. 이 때문에 평가절하를 많이 당합니다. 본인 말로는 서양 선수처럼 뻣뻣하다고 합니다.

폼을 교정하려고 생각했지만 한용덕 감독과 송지눙 투수코치가 폼이 장점이니 바꾸지 말라고 했다고 합니다. 2017년에는 주로 크게 이기거나 지고 있는 상황에서 등판하는 추격조 역할을 했지만, 2018년에는 한 단계 더 성장하며 한용덕 감독의 중용 하에 필승조로 등판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재학시절, 서울 연고팀 중 하나인 두산 베어스가 2017년 1차 지명감으로 박상원을 고려하기도 했었으나, 이후 어깨 부상으로 두산의 1차지명 후보에서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동국대 출신 최동현을 지명했으나 갑상선암 수술 후 구족 저하를 겪어 2군에서만 머무르고 있습니다.

박상원이 빠르게 성장한건 더 잘하고 싶은 욕심 덕분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한화에서 뛰었던 메이저리거 출신 카를로스 비야누에바에게 가장 많은 질문을 한 선수가 박상원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마무리 정우람으로부터 여러 가지를 배웠다고 합니다. 송진우 투수코치로부터는 포크볼을 던지는 요령을 배워 지난해보다 더 날카롭게 가다듬었습니다. 

박상원의 2018년 연봉은 3100만원입니다. 아직 박상원은 군 복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군복무 문제를 해결해야하는데 아마 경찰야구단 또는 공익근무 쪽으로 군복무를 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현재는 불펜투수로 뛰고 있지만 조만간 한화이글스의 새로운 선발 라인업에 박상원의 이름이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