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리설주 전남편 나이 아이 재혼 기쁨조 부모 프로필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정은의 아내 리설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리설주 전남편, 나이, 아이, 재혼, 기쁨조, 부모, 프로필 등 리설주에 대한 궁금증 입니다.

리설주는 1989년 9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살 입니다. 리설주의 아버지는 청진시에 있는 '공군대학'교관이라고 합니다. 북한에서 공군 파일럿은 6촌까지 출신 성분을 검사하고 제법 대접을 받는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수남구역 병원의 산부인과 과장으로 재직했다고 합니다.

김정은과 리설주 슬하에는 딸 김주애, 그외 아들, 성별 불명의 자식이 하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딸 김주애는 2013년 2월 19일에 태어났으며 데니스 로드먼이 김정은과 리설주가 자식을 낳았으며 딸이고 이름이 주애라고 인증하며 알려졌습니다.

처음에는 첫째로 알려졌으나, 나중에 둘째임이 밝혀졌습니다. 둘째인 김주애를 제외하고 첫째와 셋째의 이름은 알려진 바 없습니다. 국정원의 발표에 의하면 첫째는 아들이라고 합니다.  북한이 붕괴될 경우, 훗날에 한반도에 구드룬 힘러 또는 도조유코가 될 가능성이 높은 아이 일수 있습니다.

리설주는 2005년 개최된 아시아 육상선수권 대회에 북측이 보낸 청년학생협력단 단원으로 파견되어 남한을 방문한 적이 있고 이 당시 학력은 금성학원 전문학부 1학년이었다고 합니다. 이때 경기 응원과 예술 공연에도 참가했는데, 남한 언로과 가진 인터뷰에서는 '전문 과정을 밟은 뒤 피바다가극단 같은 예술단에서 활동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혔습니다.

남한 언론에서 확인한 것 외에 대부분의 이력은 추측성 혹은 비공식 정보만 존재하고 있는데, 일단 은하수관현악단 협연 가수로서 리설수의 이력은 2010년 9월에 개최된 9월 음악회부터 2011년 2월에 개최된 설명절 음악회와 북한에 체류하는 중국 고위층 인사들을 위한 특별공연까지로 상당히 짧은 편입니다. 북한 전문가들은 2011년 2월을 끝으로 리설주가 성악가 생활을 접고 김정은과 본격적으로 교제 혹은 동거를 시작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해 12월에 김정일이 갑작스럽게 죽었기 때문에, 김정은과 리설주는 일단 장례식과 100일 간의 애도 일정을 마친 뒤 비공개로 결혼식을 진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인으로 모습을 드러낸 뒤에는 김정은과 창전거리에 새로 지은 고층아파트를 방문하면서 설거지를 해주는 등의 모습을 연출하는 등 인민에 친숙한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한 것으로 보였으나, 갑자기 50여일 동안 공개석상에 나타나지 않아 여러 가지 설이 제기되었습니다. 북한 최고위 원로들이 이런 행보에 대해 비판적이었다는 설도 있었고, 내부에 중대한 문제가 있는 거 아니냐는 설도 있었는데 2012년 11월 다시 공개석상에 나타났습니다.

2013년 9월 일본 언론에 리설주의 성추문 관련 보도가 나와 집중을 받았었습니다. 현송월 등 북한의 유명 예술단원 9명이 자체적으로 동영상을 제작한 혐의로 체포되었고, 이들이 소속되어 있던 은하수관현악단과 왕재산예술단도 아예 해체되었는데, 애꿏은 예술단까지 해체한 이유는 이들이 "리설주도 예술단 시절에 이러고 놀았다:고 증언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