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이슈

슈츠 뜻 재방송 몇부작 원작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KBS 2TV에서 방송되고 있는 드라마 '슈츠'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슈츠 뜻, 재방송, 몇부작, 원작 등 드라마 슈츠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슈츠의 원작은 미국 USA Network에서 방송된 법정 드라마입니다. 2017년 7월 12일부터 시즌7을 방영 중입니다. 해외에서는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4위, 불법 다운로드 9위..에 랭크된 꽤 인기있는 드라마 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인기가 저조한 편입니다.

기업 간 인수&합병과 소송 업무가 일상인 뉴욕 중심가에 대형 로펌 피어슨 하드먼에서 뛰어난 파트너 변호사지만 괴팍한 성격을 가진 하비 스펙터 그리고 할머니의병원비를 위해 대마초 거래를 대행하던 중 연방수사관에게 체포될 위기에 놓이지만 기지를 발휘하여 피어슨 하드먼의 면접장에 들어가 우연히 이 로펌에서 일하게 된 마이크로스가 하비 스펙터를 도와 보조변호사로 일하면서 소송건을 해결해 나가는 법률 드라마 입니다.

우리나라 드라마처럼 전문직들이 하라는 일은 안 하고 연애나 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상대 측의 정보를 캐내서 우아하게 협박하고 변호사끼리의 갈등과 거래를 통해 일을 해결하는 장면의 연속이라서 지루해 보일 수 있지만, 중간중간 영화의 대사를 응용한 말장난과 같은 꽤나 브로맨스가 돋보이는 장면이 많아 여성팬들에게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한국드라마 슈츠

방송시간: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00 ~ 11:10

방송기간: 2018년 4월 25일 ~ 2018년 6월 14일 예정

방송횟수: 16부작

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쳐스

채널: KBS 2TV

출연: 장동건, 박형식, 진희경, 채정안, 고성희, 최귀화 등

주요인물

최강성 (장동건) 법부법인 강&함 수석 파트너 변호사 시니어 파트너

고연우 (박형식) 법무법인 강&함 신입 변호사 어쏘시에잇

강하연 (진희경) 강&함 대표 변호사, 대표 파트너

홍다함 (채정안) 법무법인 강&함 법률비서

김지나 (고성희) 법무법인 강&함 법률보조 사무주임 패러리걸

채근식 (최귀화) 법무법인 강&함 파트너 변호사 주니어 파트너

한국드라마 슈츠는 대한민국 최고 로펌의 전설적인 변호사와 괴물 같은 기억력을 탑재한 가짜 신입 변호사의 브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슈츠의 재방송은 매주 일요일 13시, 14시에 방송되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