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휴모사정 위염 치료효과 및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9. 12.
반응형

타는듯한 가슴쓰림과 소화가 안되는 증상으로 고통을 받는 증상인 위염. 위염은 위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한다. 염증은 우리 몸에 맞지 않는 어떤 물질이나 균이 체내에 들어오거나 접촉하는 경우 우리 몸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나타내는 반응을 말한다.

위염은 크게 2가지로 분류되는데 하나는 급성위염 또 다른하나는 만성위염을 말한다. 급성 위염은 미란성 위염, 급성 출혈성 위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위벽이 깊게 패이지 않고 살짝 벗겨진 정도일 때 미란성 위염이라고 하며, 위 점막에 출혈이 생기면 위벽이 살짝 벗겨진 경우를 급성 출혈성 위염이라고 한다.

휴모사정

급성 위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아스피린 같은 진통제, 스테로이드 제제, 여러가지 항생제 등의 약도 급성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술이나 스트레스 등도 원인이 될 수 있다. 급성 위염의 경우에는 출혈 통증에 대한 조절과 함께 원인에 대한 치료를 하면 대부분 후유증 없이 회복된다. 스트레스에 의한 위염일 경우에는 적절한 약제를 복용하여 위염을 예방하는 동시에 기존의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약제 등에 의한 외인성 위염은 원인 물질을 끊으면 며칠 내에 쉽게 낫는다.

휴모사정

만성위염은 표재성 위염, 위축성 위염, 화생성 위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표재성 위염은 위내시경 검사상 위 표면에 불규칙하게 발적이 있거나 손톱으로 긁은 듯한 붉은 줄이 빗살모양으로 나있는 경우를 말한다. 만성 위염의 주요 원인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자가면역질환, 독성 물질, 담즙 역류 등을 들 수 있으며, 이중 가장 중요하면서도 흔한 원인이 헬리코박터균이다. 의학계에서는 위축성 위염이 발전해 화생성 위염이 되고, 최종적으로 위암이 생기는 것으로 본다. 위축성 위염이 화생성 위염의 경우에는 원인을 제거하더라도 정상으로 되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특히 화생성 위염일 경우 반드시 매년 정기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시행해서 위암 등 다른 질환의 여부를 관찰해야 한다.

만성위염이 있는 경우 주기적인 내시경검사를 받는 것이 좋고, 술과 담배 등은 평상 생활에서 멀리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속쓰림증상이 반복된다면 병원에 방문하고 약을 처방받는 경우들이 발생하는데 이때 병원에서 처방을 받는 약 중 하나가 바로 휴모사정이다.

휴모사정

휴모사정의 효능/효과는 기능성소화불량(만성위염)에 수반하는 소화기능이상(가슴쓰림, 오심, 구토)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휴모사정

통상, 성인에게는 모사프리드시트르산염 무수물로써 1일 15mg을 3회 나누어 식전 또는 식후에  경구투여를 하면된다. 

휴모사정의 부작용으로는 설사, 묽은변, 복통, 구갈 등의 증상이 있다. 약을 투여하고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즉시 투약을 중단하고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을 받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