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2018 팜테크포럼 '농업, 새로운 미래를 열다'

by chickyu 2018.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 팜테크포럼 소개를 하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최근 4차산업혁명이라는 이슈는 많이 알고 계실겁니다. 4차산업혁명 중 가장 주목을 받는 산업 중 하나가 농업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은 농업계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포럼이 있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팜테크포럼은 말 그대로 농업기술과 농업에 관련된 주제로 구성이 된 포럼인데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팜 등에 대한 주제도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선 어떤 강의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ay 1에는 [2018년, 농업 트렌드가 바뀐다]라는 주제로 '네덜란드에서 본 한국 농업의 미래' 민승규 전 농촌진흥청장, '기관 투자자는 이런 농식품 기업에 투자한다' 김윤모 AJ캐피탈파트너스 사장, '2018년 지금 우린 왜 농촌을 주목하나' 채상헌 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계열 교수, '농식품 벤처가 실패하지 않는 법' 최재욱 농식품벤쳐창업센터 센터장의 강의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Day 2에는 [농업엔 비즈니스 기회가 있다]는 주제로 '지라산에서 이유식 하나로 연매출 70억 올리는 비결' 오천호 에코맘의산골이유식 대표, '식품이 과학을 입는다, 진화하는 먹거리 산업'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 '소비자들이 사는 과일엔 공통점이 있다' 전진복 이마트 과일바이어, '농업으로 창업하라' 권민수 록야 대표, '한국형 스마트팜의 미래' 강대현 미래원 부사장, '디자인이 농산물 가격을 높인다' 전승권 빛컴인대표의 강연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Day 3에는 [실패하지 않는 귀농귀촌 사례]라는 주제로 '도심농장을 운영하는 청년농부들의 주말 텃밭 팁' 강영수 희망토농장 대표, '실패없는 귀농을 위한 사전 준비 요령' 박홍희 굿파머스그룹 CEO, '내게 맞는 전원주택 짓기 핵심포인트5' 이광훈 드림사이트코리아 대표, '농촌커뮤니티 적응을 위한 실전 노하우' 박인호 전원칼럼니스트, '귀촌해 '안티 마블링' 한우 쇼핑몰 연 청년' 변동훈 네이처오다 대표, '내 농산물 온라인몰에서 제값받기' 김평송 네이버 플랫폼커머스Cell 푸드윈도 담당의 강연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투자왕 짐로저스도 한국에 방문해 한국농업에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농업은 아직까지 발전이 많이 되지 않은 시장으로 가장 투자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농업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생각하고 있거나, 농업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팜테크포럼 더 자세한 내용이나 포럼 참가신청은 http://kfarm.co.kr/pre-conference 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