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공부

아파트투유 : 청약방법알아보기

by chickyu 2017. 11. 2.
반응형

아파트 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자격이 주어 집니다.

요즘같이 아파트를 매매하기도 또 전세로 가기도 너무 힘들 시점 입니다. 하지만 모두 자기집 마련에 꿈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파트투유 청약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아파트투유 청약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청약 신청 지역은 경기, 세종, 충북, 부산, 광주, 울산, 대전, 충남, 전북, 전남, 경남 이라고 합니다. 8월에 비해 더 많은 지역에 청약 기회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아파트투유 청약을 진행하기전에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청약자명으로 된 공인인증서가 컴퓨터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 청약 신청과 신청 취소는 오전8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 가능하고 내역 조회는 저녁 9시30분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청약신청 바로가기가 있고, 클릭 후 아파트청약신청을 다시한번 클릭합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바로가기


청약 신청시 청약신청자 확인, 주택형 선택, 주소지선택, 연락주소(도로명주소), 전화번호, 주택소유여부, 무주택 기간 선택, 부양가족 선택, 청약가점수 확인/청약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읽으신 후 모두 동의란 체크를 하신다음 청약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은 아파트투유 청약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