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공부

프리워크아웃 단점 하는방법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11. 23.
반응형

누구나 언제든 힘든 시기는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필자 또한 실제로 힘든 상황을 겪었던 적이있고 실제로 프리워크아웃을 신청해 현재도 대출금을 상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프리워크아웃을 통해서 상환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프리워크아웃의 방법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 vs 프리워크아웃 이글을 읽으시는 분이라면 이 두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에 놓여있을 겁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연체중인 대출, 카드값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프리워크아웃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인 만큼 프리워크아웃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워크아웃은 현재 당신이 받고 있는 독촉전화를 일제히 안받게 해줄수 있는 해결사 역할이 될 것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 현재의 채무상환 능력이 없으니 프리워크아웃을 하고 싶다고 신청을 하면 현재 자신의 연체 상환과 대출금액 등을 신고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정보를 신용회복위원회에 신고를 하고 현재 자신이 벌고있는 수입(월급) 또한 신고를 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신용회복위원회는 이 정보를 기반으로 당신의 연체금과 연체이자에 대해 매월 납부해서 상환할 수 있는 계획을 짜주게 됩니다.

필자의 경우를 예를 들면 채무액이 약 2,000만원 가량이었고 이는 은행 신용대출과 카드론, 카드사용금액 등이었습니다. 월급은 200만원정도 수준을 받고 있었고 이 금액을 기준으로 신용회복위원회가 짜준 상환계획은 매월 37만원정도 수준의 금액으로 5년을 납부하라는 계획입니다.

본인 생활에 무리를 주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상환계획을 짜주기 때문에 생활을 하는데는 지장이 없으실 금액정도가 됩니다. 이렇게 상환신청을 하게 되면 이때부터 채무 독촉 전화를 할 수 없게 법적 보호를 받으며 가까운 신용회복위원회에 방문하여 계약서에 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프리워크아웃의 단점이 바로 나오는데요. 바로 신용카드, 신용대출 등을 전혀 이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신용을 건전하게 활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용을 못하는게 맞지만 생활에 있어 불편함은 감소해야합니다. 하지만 24개월 이상 연체 없이 채무상환을 한다면 국민은행에서 50만원 정도 한도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생활을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24개월 이후에 본인이 건전한 신용활동을 한다면 신용대출 등으로 남아있는 채무액을 상환할 수도 있으니 2년정도 힘든생활을 견딜수 있다면 프리워크아웃을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느껴집니다. 이상으로 프리워크아웃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