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2017 화순 국화향연 현장 방문기

by chickyu 2017. 11. 8.
반응형

2017 화순 국화향연 관람객 30여만명, 연일 대성화


화순 국화향연이 올해도 성황리에 펼처지고 있다.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개최되는 2017 화순 국화향연은 10월27일부터 11월12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군 대표축제로 격상하면서 축제장의 규모도 확대되고, 화순군의 군화인 들국화를 테마로 한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이미 많은 관람객들이 2017 화순 국화향연을 찾았다. 지난달 27일 개막한 이래 3일 만에 7만여 명으로 단일 방문객 최고기록을 세웠고 10일째인 7일에는 누적 관람객 32만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두배 이상 결과이다. 화순 국화향연이 이토록 큰 사랑을 받은 이유는 탁 트인 전망과 아름다운 국화동산이 장관을 이루기 때문이다. 또 올해 처음으로 조성된 필크뮬리는 사진 촬영 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이 산책하기 편안한 동선 배치와 다채로운 체험 및 전시 행사 역시 화순 국화향연의 인기 비결이다. 치유의빛 이라는 주제로 국내 작가들의 설치미술 작품 15점이 전시 중이며, 천하제일경 적벽과 입석대, 핑매바위, 운주사 석탑 등 명소, 명물을 형상화한 국화 조형물이 설치된 국화동산이 마련되어 있다.

밤에는 및과 조명을 통해 만든 국화경관 조명거리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만나볼 수도 있다. 체험행사도 다양하다. 목, 금, 토, 일 오후마다 화순 병장기 놀이가 진행되고, 김삿갓 방랑체험, 소담길 편지쓰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전남화순국화축제는 11월 12일까지 열릴 예정으로 입장료는 무료이다. 장소는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남산공원 일원이다. 가을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화순읍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국화동산으로 가을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