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투데이’에 얼큰한 찌개 요리는 물론, 춘천 명물 닭갈비가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8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의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는 다채로운 닭갈비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닭갈비 맛집들은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해 있다. 우선 철판 닭갈비 맛집에서는, 닭 다릿살만 사용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며 양념에는 사과, 매실 액기스 등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버무린 닭은 24시간 숙성해 깊은 맛이 남다르다. 


닭갈비는 쫄깃한 닭고기와 푸짐한 채소를 넣고 함께 철판에 볶아낸 ‘국민 요리’다. 닭갈비는 1960년대 비싼 돼지갈비 대신 닭을 넣어 볶아먹는 형식이, 지금의 철판 닭갈비로 발전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숯불 닭갈비 맛집도 소개됐다. 말 그대로 숯불에 닭다리살을 넓게 펴서 올려 구워먹는 이 요리는 입 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듯 부드럽다. 고기를 먹은 후에는 시원한 막국수 역시 식사로 즐길 수 있다.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 코너에서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유명 생태찌개 맛집이 소개됐다. 이곳은 40년 전통으로 인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탱탱한 속살과 푸짐한 채소와 얼큰한 국물이 손님들의 구미를 만족시켰다.

<출처: 티브이데일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