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청주처제살인사건 이춘제 화성연쇄살인사건 범인일까?

by chickyu 2019. 9. 19.
반응형

청주처제살인사건 이춘제 화성연쇄살인사건 범인일까?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진범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현재 부산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1994년 청주처제살인사건의 범인 이춘재로 추정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화성연쇄살인사건 5차, 9차 사건에서 검출된 DNA와 청주처주살인사건의 범인 이춘제 DNA가 일치하다고 하는데요.

청주처제살인사건 이춘제 화성연쇄살인사건 범인일까?

이춘제는 1994년 처제를 집으로 유인해 수면제를 먹인후 성폭행 이후 살인까지 저지렀고 이에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부산교도소에 수용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감생활 중 아무런 사건사고 없이 지내고 있으며 굉장히 조용한 성격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춘제의 현재 나이는 56살이며 첫 화성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진 1986년 당시 23살이었습니다. 

청주처제살인사건 이춘제 화성연쇄살인사건 범인일까?

경찰은 현재까지 나온 DNA로도 이춘제가 범인임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겠지만 4차, 3차, 2차 사건에서 검출된 DNA까지 추가로 이춘제의 DNA와 동일한지 국과수에 분석을 의뢰한다고 합니다. 이에 이 사건들 또한 이춘제의 DNA가 검출된다면 이춘제가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범인임을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청주처제살인사건 이춘제 화성연쇄살인사건 범인일까?

하지만 화성연쇄살인사건의 공소시효는 마지막 10차 사건 공소시효가 완료된지 13년이 넘었기 때문에 이춘제가 범인으로 특정되더라도 처벌은 불가능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화성연쇄살인사건은 워낙 국민적으로 관심이 높았던 사건이기에 경찰에 속시원한 조사를 통해 이춘제가 범인임을 확실하게 밝혀줘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