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서울 대규모 집회 교통통제구역 알아보기!

by chickyu 2017. 11. 11.
반응형

주말 11일, 12일, 서울 도심에서 예정된 대규모 집회와 행진으로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번 주말 서울 도심에서 노동.시민단체의 대규모 집회와 행진이 진행돼 해당 구간 도로가 통제된다고 밝혔다. 전국공무원노조는 11일 오후 2시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연 뒤, 3시부터 청와대 사랑채까지 행진을 벌인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전국공무원노조는 토요일인 11일 오후 2시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하고서 세종대로(숭례문→시청→광화문)를 따라 청와대 사랑채까지 행진할 예정이다. 같은 시각 서울 청계천로 일대에서도 태극기 운동본부 등 4개 보수단체의 집회가 열린다.

내일(12일)은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역 광장과 청계천로 등에서 12개 노동단체의 사전집회가 열리고, 오후 4시부터 을지로→삼일대로→종로→세종대로 경로로 광화문 북측광장까지 행진한다. 오후 3시 사이에도 금속노조, 희망연대 등 12개 단체가 서울역 광장, 동아일보 사옥 앞 등 도심 곳곳에서 사전집회와 행진을 벌인다. 이에 따라 도심 대부분 주요 도로에서 극심한 교통혼잡과 불편이 예상된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이번 주말과 휴일 도심에서 차량 운행을 자제하고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