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농귀촌의 새바람이 불고 있다. 농촌의 고령화로 농촌 인구가 감소하고 청년실업률이 증가하며 젊은 청년들이 농업에서 새로운 창업을 꿈꿀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스마트팜을 이용한 만나박스, 엔씽 등 농업에 관련된 새로운 아이템으로 창업하는 젊은이 들이 늘어나며 2017케이팜 kfarm 귀농귀촌 박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7케이팜 kfarm 귀농귀촌 박람회는 (주)이상네트웍스와 중앙일보에서 공동으로 오는 7월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케이팜 박람회는 '농업이 미래다(Agriculture The Next Futur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스마트농업, 귀농귀촌아이템, 미래농업, 도시농업, 농산물 유통/물류, 작물재배, 전원주택 등 스마트귀농귀촌에 관련된 전시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케이팜 박람회는 새로운 두자처를 찾는 기업과 농업관계자,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수준 높은 농업포럼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포럼은 스마트농업의 트렌드와 국내외 농업관련 비즈니스의 성고사례를 살펴보며 농업의 미래를 재조명하고, 시대의 흐름에 발맞출 수 있는 스마트귀농과 6차산업을 선도하는 투자 기회를 제안할 전망이다.

농산업 관련 종사자들의 교류 활성화와 농업관련 비즈니스의 발전의 새로운 발판이 될 이번 박람회는 180여 개 업체와 5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케이팜 홈페이지 www.kfarm.co.kr 에서는 7월 11일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사전등록 완료 시 현장에서 간단한 확인 후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KFARM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