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겨울철 난빙비 절약하기 난방텐트 구매요령

by chickyu 2017. 11. 27.
반응형

겨울철 난빙비 절약하기 난방텐트 구매요령과 제품 추천


이제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겨울나기 준비가 한창이실 겁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난방에 신경을 써야 하실텐데요. 물론 난방비 걱정이 없으시다면 굳이 난방비를 절약하실 필요가 없으시겠지만 저같은 경우 난방비 부담으로 인하여 보일러를 매일 틀지 못합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 필요할수도 있는 난방텐트, 수면텐트! 오늘은 난방텐트, 수면텐트에 대한 구매요령과 제품들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방텐트의 효과

외풍이 심해 난방비가 많이 드는 사정에서 외풍은 막고 열을 집중시켜 에너지 절약 효과를 높일수 있습니다. 외부의 찬 공기를 막고 텐트 내부의 온기가 밖으로 새어나가는 것을 막아주어 텐트 내부가 외부보다 약 2-3도 높아 수면 중인 체온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난방텐트 구매 포인트


조립형? 원터치형?

평상시 설치된 상태로 두고 싶다면 보다 내구성이 뛰어난 조립형이, 제거와 설치를 자주해야하는 경우 혹은 여행지에서 간편한 사용을 원한다면 원터치형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사용할 공간 크기와 맞는지 확인하기

난방텐트는 아이의 놀이 공간 혹은 잠자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특히 침대에 설치할 경우, 침대 사이즈와 꼭 맞는지 확인해야 찬 공기가 틈새로 들어오지 않아 따뜻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닥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기

캠핑용 텐트와 같이 바닥이 있는 것이 있고, 바닥이 없이 사방과 천장만을 막아주는 제품이 있습니다. 침대에 설치하는 경우라면 바닥이 없는 것이, 바닥에 설치하는 것이라면 바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출입구의 개수

여러 방향에 출입구가 있는 것이 있고, 한 쪽만 출입구가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방의 구조와 잠자리 방식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편리한 구조가 다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험한 요소가 없는지

지난 겨울 난방텐트의 지퍼와 연결된 줄이 잔자던 아이의 목에 감겨 사망한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아이에게 위험한 요소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구매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