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물이 자라나는 환경이 필요한 것들은 뭐가 있을까? 식물이 자라는데는 반드시 필요한 구성요소가 몇가지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한 한가지인 빛(태양)이 있다. 빛이 있어야 식물이 광합성을 하고 자라날 수 있기 때문에 이 빛은 식물이 자라나는데 있어 가장 필요한 구성 요소중 하나이다. 기존에는 햇빛(태양)을 통하여 식물이 자라나는 거라고 모든 이들이 알고 있고, 그렇게 교육을 받아왔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식물을 LED조명으로 재배하는 식물재배 LED가 개발 판매되고 있다. 이제 굳이 외부에서 식물재배를 하지 않아도 실내에서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위 사진은 식물재배LED를 활용하여 실내에서 식물을 재배하고 있는 사진이다. 이처럼 이제는 실내에서도 농업을 할 수 있으며 식물재배LED 시장을 향후 더 크게 발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케이팜 kfarm 2017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하는 이에스레즈의 식물재배LED인 '빛솔LED'는 "빛처럼 밝게, 솔처럼 푸르게"라는 순 우리말로 순수하고 밝은 빛이 인간에게 이로움을 줄 수 있는 빛으로 반전되기를 염원하며 만든 제품이라고 한다. 식물재배 LED인 '빛솔LED'는 고 연색성을 구현하여 태양빛에 가장 가까우며, 310˚ 의 전반향성, 100m/w 이상의 광효율으로 타사 LED 대비 20%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고 한다.

ICT기술로 발전해 나가는 다양한 농업의 형태를 만나볼 수 있는 케이팜 kfarm 2017 귀농귀촌박람회 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기술이 농업과 접목된 첨단농업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케이팜 kfarm 2017 귀농귀촌박람회는 중앙일보와 이상네트웍스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며 7월13일 ~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더 다양한 정보는 kfarm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