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2018 화천산천어 축제 산천어 잘 잡는법(채비,공략법),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by chickyu 2017. 12. 5.
반응형

2018 화천산천어 축제 산천어 잘 잡는법(채비,공략법),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매년 겨울이되면 송어축제, 빙어축제, 산천어 축제 등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낚시를 하러 꼭 한번씩은 가는편 입니다.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축제에 간다고해서 꼭 낚시에 성공하는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한마리도 못잡고 오거나 운이 좋으면 10마리씩 잡는 경우들도 있죠.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릴 축제는 겨울 낚시 축제중 가장 성공률이 높다고 생각되는 '2018 얼음나라 화천산천어 축제'입니다.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동네 화천. 강원도 화천에는 겨울의 진미가 있습니다. 온 가족들이 함께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바로 '얼음나라 화천산업어축제'입니다.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산천어축제는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굉장히 큰 규모의 축제 입니다. 빙판 웨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려보는 눌썰매와 봅슬레이, 각양각색의 체헴과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한 1만 2천 개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은 수심 2m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보면 강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중에는 매일 1~2톤 가량의 산천어를 화천천에 방류하기 때문에 약간의 운과 실력이 있다면 누구나 한 두마리씩은 잡아갈 수 있습니다. 산천어낚시는 강태공이 아니더라도 쉽게 잡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화천산천어 축제를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낚시채비를 미리 구매해서 가자

낚시 축제를 다녀보신 분들은 당연히 아실만한 사항이지만 정말 이건 너무하다 생각이들 정도로 산천어축제현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것들의 가격이 비쌉니다. 물론 지역민들의 한철 장사를 위해 높은 가격을 측정하는 것은 알겠지만 그래도 이정도는 좀 심하다 싶습니다. 인터넷 옥션, 지마켓, 티몬, 쿠팡 등등 에 들어가시면 산천어 낚시 채비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산천어 낚시채비는 어려운 채비가 아니고 간단한 견지낚시대에 메탈지그(가짜미끼)를 달아서 잡는 방식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5천원 이하고 충분히 채비를 구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산천어축제현장에서는 기본1만원 이상부터 시작하죠 몇천원이라는 금액이 크진 않지만 인원수가 많은경우 그 금액의 부담은 더욱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또 얼음뜰채 (얼음을 건지는도구), 장갑 등은 필수로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모든 축제를 갈때는 준비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산천어 잘잡는 법 채비알아보기

산천어 축제는 1인당 세마리까지만 가져갈 수 있지만 더 많이 잡아서 현장에서 못잡은 사람들에게 나눠줄 수 있다면 정말 뿌듯할 겁니다. 그럼 산천어를 잘잡으려면 어떤 채비를 준비해야 할까요? 이것도 위에서 저렴하게 산천어 축제를 즐기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현장에서 판매하는 낚시대와 미끼로 산천어를 많이 잡기에는 역부족 하실겁니다. 인터넷을 통해 '메탈지그'를 미리 준비하세요 색상은 상관없지만 이왕이면 산천어가 더 좋아할 화려한 색상일수록 좋습니다. 준비하신 낚시대에 '메탈지그'를 연결하시고 물속에 넣고 살짝살짝 액션을 취해주시면 됩니다.


자 위에 두가지 사항을 확인하시고 이제 산천어 축제를 떠나보시면 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도하고, 철저한 채비를 준비해서 가신다면 이번 산천어축제는 성공적인 여행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