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창송어축제 송어낚시채비법,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평창송어축제는 타 지역 송어축제와 비교했을때 더 많은 송어를 잡을 수 있는 축제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물론 송어축제를 간다면 당연히 평창송어축제를 가야지 라고 말을 할 정도로 평창송어축제에 대한 기억이 좋습니다.  평창송어축제는 가족단위로 가기 딱 좋은 겨울철 축제 중 하나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레저시설과 가족단위 참관객을 위한 휴식공간들 그리고 또 한가지 딱 마음에 들었던 호객행위가 없는 상점들 입니다. 보통의 축제에 경우 상인들이 호객행위를 너무 하거나 음식의 비위생적판매 등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많으나 평창송어축제는 제가 가본 축제중 가장 깔끔한 축제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평창군 진부면에서는 2017년 12월22일부터 2018년2월25일까지 '평창송어축제'를 개최합니다.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아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집니다.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 어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합니다.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며,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지금까지 송어축제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으니 이제 정말 필요한 송어축제에가면 송어를 잡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어낚시채비법

얼음을 떠내는 채는 되도록이면 단단하고 쇠로된 제품이 더 좋습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된 얼음뜰채는 추운겨울 깨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옆에르보이는 견지낚시대는 인터넷에서 1~2천원에도 구매가 가능한 낚시대 입니다. 

이런 릴로 된 낚시대들도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송어낚시에 있어 큰 역할을 하지는 않습니다. 릴 낚시대의 가장 큰 역할은 주변사람들의 시선을 좀 끌수 있다는 정도 입니다.

송어낚시는 지그헤드(가짜미끼)를 이용해서 하는 낚시입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훌치기 낚시가 아니라면 여러가지의 지그헤드를 준비해서 낚시를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 지그헤드를 제외하고 웜(고무재질) 등을 추가로 준비해 가셔서 입질이 잘 없을때 마다 갈아끼워주시면서 낚시를 하시고 가장 효과가 좋은 미끼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미끼를 결정하셨다면 얼음구멍에 미끼를 넣고 미끼가 바닥에 닿을때까지 줄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미끼가 바닥에 닿았다면 이제 다시 10cm정도 줄을 감아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지나다니는 송어를 보시면 다니는 수심층에서 흔들어 주시면 됩니다. 너무 크지 않게 '살랑살랑' 한 정도만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올해 송어낚시를 준비중이시거나 지금 송어축제현장에 계시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낚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효과가 오실겁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