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아이폰x 캡쳐, 전원끄는 방법 알아보기

by chickyu 2017. 12. 10.
반응형

아이폰X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까지 기능을 쓰는데 불편함을 많이 겪고 계실분들을 위한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아이폰X 캡쳐 및 끄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아주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의 가장 큰 변화는 홈버튼이 사라진 것 입니다. 기존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건 뭐지? 라고 생각할 정도의 큰 이슈입니다. 버튼이라곤 홈버튼과 볼륨조절, 전원버튼이 전부였던 아이폰에 홈버튼이 사라지다니..

아마 가장 크게 사용에 불편을 줄 부분은 바로 아이폰X 캡처방법과 끄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원래 전 버전까지는 홈버튼+전원 버튼을 누르면 캡쳐가 가능했는데 홈버튼이 없어지면서 아이폰 X에서 캡쳐를 하려니 뭐지?? 어쩌지?? 하셨을 겁니다.

그리고 전 버전까지는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전원을꺼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떳는데 지금은 시리가 튀어 나오게 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계속 당황할만한 두가지를 한번에 다 알려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아이폰X 캡처 방법은 위 사진처럼 전원버튼을 누르고 볼륨 업 키를 한번 누르면 됩니다.

두번째로 아이폰X 전원을 끄는 방법은 전원버튼을 누르고 볼륨 업 키를 길게 누르면 됩니다.

두가지 방법의 차이점을 아셧나요? 아이폰X 캡쳐는 살짝 한번, 전원끄는 방법은 길게 눌러야 한다는 것 입니다. 자 이상으로 아이폰X를 사용하며 당황하셨을 당신을 위한 포스팅 아이폰X 캡쳐방법, 전원끄기를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