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배터리 탈착형의 모델이 많이 출시되었지만 요즘은 일체형 모델의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의 경우 예전부터 일체형 모델로 출시가 되어 보조배터리도 없이 배터리가 모자르다면 참 난감한 상황에 많이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은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의 레퍼런스폰이라서 사후지원을 길게 받을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길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는데요. 업데이트에는 최신 절전기술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하게 되면 보안 향상은 물론이고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어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적정한 온도에서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떤 핸드폰이든 적정온도를 넘어가게 되면 배터리의 수명이 확연히 줄어들게 됩니다. 추운 외부나 고온에 오래도록 방치하게 되면 배터리의 손상뿐만 아니라 핸드폰 기기자체에 결함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정한 온도에서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폰은 0~35℃사이에서 사용해주는 것이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입니다.

세번째 LTE를 사용하기 보다는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 사용보다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주는 것이 배터리 소모가 적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와이파이 위주로 사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도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으로는 화면의 밝기를 조정해주고 백그라운드 작업은 꺼주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너무 밝은 화면에서 사용하게 되면 당연히 배터리 소모도 빨라지게 되고 다른 앱을 사용 중에 다른앱이 백그라운드에 실행되고 있다면 이중으로 배터리를 소모하게 되기 때문에 꼭 실행을 꺼줘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이 아이폰에 관한 내용이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도 거의 해당되는 사항들이 많으니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핸드폰의 배터리는 1년이 지난후에는 수명이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너무 오래된 핸드폰은 배터리 교체를 받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