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갤럭시S9 스펙 가격 출시일 색상 디자인 알아보기

by chickyu 2017. 12. 31.
반응형

내년 2018년 상반기까지 삼성전자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S9 출시일 소식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제품에 대한 궁금증은 커져가고, 디자인이나 스펙 등도 미디어를 통해 소개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S9 스펙, 가격, 출시일, 색상, 디자인 에 대하여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갤럭시S9 출시일을 예상해보면 가장 빠르게 내년 2018년 1월달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일반 소비자들에게 공개되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CES를 통해서 극 소수 전문 관계자들에게만 한정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선명하게 렌더링된 이미지들과 갤럭시S9 출시일 소식, 스펙 등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현재 갤럭시 S9의 경우 전면, 후면의 듀얼카메라가 아니라 싱글카메라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듀얼카메라를 원하신다면 갤럭시S9이 아니라 플러스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즉, 후면 카메라가 사라지고 그 자리엔 지문을 인식할 수 있는 센서가 대처해서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인 느낌, 이미지는 S8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워낙 갤럭시 엣지의 디자인이 완성도가 높았던지라 그 이후에 출시되는 시리즈 역시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9 출시일 만큼이나 궁금한 것이 바로 사이즈 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 5.65인치 디스플레이에 갤럭시S8보다 0.1m정도 더 얇아질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9 플러스와의 차이는 무엇이 있을까 살펴보겠습니다. 가장먼저 플러스 후면에도 카메라가 장착된 듀얼카메라입니다. 전반적으로 두 기종 모두 갤럭시S8보다 조금 작은편 입니다. 

현재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9 출시일을 전략적으로 계획하고 있단걸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9의 경우 공개일은 내년 2월 27일 스페인에서 처음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다만, 국내에서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기에 3월경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