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프리카tv 의 게임, 먹방, 토크 방송을 하고 있는 bj작약꽃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bj작약꽃의 프로필과 나이, 본명, 병에 대한 내용입니다. 병을 가지고 있음을 밝히고 방송을 하여 화제가 되었던 bj작약꽃에 대한 궁금증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방송에서 공개된 것과 같이 만성신부전증이라는 신장병을 앓았던 과거 병력이 있으며 2016년 6월 경 신장이식 수술에 성공하여 지금은 투석없이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가적으로 족저근막염이라는 발 뒷꿈치에 염증 질환도 겹쳐, 방송 중 증상이 심할때는 제대로 걷지 못하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첫 방송은 2015년 3월말 경이었으며, 당시 23살의 만성신부전증 투병, 풋풋한 어린아이의 입에서 나오는 구수하고 재치있는 입담과 욕쟁이 할머니 감성이 느껴지는 구수한 전라도 욕설 진행은 아프리카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동시간대 시청자수가 몇 만명을 가볍게 오르는 기염을 토해내면서 당시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아프리카 절대 강자였던 bj철구를 능가할 신흥가장, 방송신동 이라는 평을 얻으며 제왕의 자리른 넘보던 bj입니다.

잘 나가던 방송, 그 이후 몇 번의 방송사고로 1주일에서 길게는 1달까지 방송정지 처분을 당하면서 시청자들의 발길은 점차 끊어졌습니다. 신선한 충격을 주던 그의 외모와 입담이 점차 익숙해지면서 흥미를 잃었던 탓일까. 결정적으로 시청자가 떨어지게 된 건 초기 막장컨셉을 도중에 일반 캠방 수준으로 바꾸려 했는는 점입니다. 막장 컨셉을 버리려고 했던 결정적인 이유로는 투병중인 환자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과 전화통화로 싸우는 컨텐츠 때문에 나날히 고속 상승하던 혈압과 장시간의 방송 진행 등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만 1993년생이라는 나이에 맞지 않게 초등학교 4학년 쯤 돼 보이는 외모 때문에 그의 방송에는 "이 꼬맹이 몇살이냐""어린게 리니즈를 하냐""어린게 아프리카 방송하냐"라는 등의 채팅이 심심치 않게 보이기도 했습니다. 방송시간대는 따로 정해진 것 없이 본인이 하고 싶을 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10살때 부터 만성신부전증 이라는 병을 얻었다고 합니다. 2016년 기준으로 투병생활이 14년째 이며 하루에 5번씩 복막 투석을 하며 지낸다고 합니다. 병이 병인지라 만사를 제체두고 복막투석을 위주로 생활해야하다보니, 그는 항상 피곤에 보였습니다. 

가끔 투석을 빼먹거나 제대로 안하면 얼굴이 심하게 부은채로 방송을 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6월 경 신장이식 수술에 성공하여 현재는 건강한 모습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작약꽃의 본명은 이상운이며 147cm의 키에 45kg 체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