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열혈초등학교' '낚시신공' 등의 웹툰으로 잘 알려진 귀귀 작가가 페미니스트를 선언하며 그린 만화가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귀귀 작가는 자신의 공식 블로그에 '페미니스트 선업합니다!'라는 제목의 만화를 올렸습니다. 이 만화는 귀귀 작가가 페미니스트를 선언한 뒤, 그의 그림을 활용한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그려진 것 입니다.

문제가 벌어진 이유는 그려진 만화의 내용 때문입니다. 귀귀 작가는 "제가 페미 선얼을 해서 실망했다고요? 라며 욕을 한 뒤 "페미 동지 여러분! 페미 귀귀의 상품이 나왔습니다"라며 상품을 설명합니다. 그런 뒤 스스로 페미니스트를 인증하는 과정을 노골적으로 표현한 만화를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귀귀작가 프로필, 나이, 본명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화가 공개된 이후 온라인과 SNS 등에서는 큰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귀귀 작가 블로그의 해당 게시물에는 엄청난 댓글들이 달리며 논쟁이 이어지는 중이며,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으로도 파장이 이어졌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네이버 고객센터에 귀귀 작가의 블로그를 신고하거나, 그가 연재중인 웹툰 플랫폼 투믹스에 대한 불매운동까지 벌이고 있습니다.

한편 귀귀 작가는 공개한 상품들은 텀블벅을 통해 '포장은 왜 안했어! 귀귀패키지'라는 이름으로 펀딩을 시작했습니다. 목표 금액은 940만원 입니다. 해당 상품은 귀귀 작가의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 봉투, 선물상장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귀귀작가의 본명은 김성환입니다. 1980년생으로 웃긴대학에서 연재하던 드라곤볼, 네이버 웹툰 야심작 정열맨, 야후 연재 열혈초등학교 등의 작품으로 활동했습니다. 대부분 작품은 병맛 스타일의 작품으로 두터운 매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툰작가들중에서도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작가로 보이는데 주로 팬들 사이에서는 표현하기로는 '천재'아니면 '미친놈' 천재와 미친놈은 종이 한 장 차이라고 불려진다. 주로 남성 독자쪽에 마니아층이 더 많은 편이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