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jtbc '이방인'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원더걸스 출신 선예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원더걸스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던 선예는 결혼 이후 방송활동을 중단하며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이방인 선예, 결혼, 캐나다, 토론토, 남편, 제임스박, 미국, 인스타그램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선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 인성, 리더쉽 등 여러가지로 원더걸스의 중심축이었던 원더걸스의 선예. 대한민국 최초 현역 주부돌, 기혼돌, 엄마돌 입니다. 2001년 sbs '초특급 일요일 만세'의 한 코너였던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에서 선발돼 그 뒤 약 6년간의 연습 기간을 거쳐 2007년 원더걸스로 데뷔했습니다. 영재 육성 프로젝트 당시부터 많은 팬을 모았습니다. 한때 대표 개인 팬카페였던 투명천사 민선예가 이때 생겨나게 됩니다. SES 유진을 닮았다는 말들이 많이 나오면서 욕도 좀 먹었었습니다.

선발된 뒤 jyp 내에서도 상당히 오랜 연습을 거쳤기 때문에 박진영도 "나머지 멤버들은 완벽하지 않지만 선예만을 믿고 원더걸스를 만들었다"고 밝혔을 정도로 깊은 신뢰를 받았습니다. 사실상 원더걸스의 중심축 이였습니다. 실력, 인성 모두 우수했고 리더로서의 리더쉽을 보여준 행보도 매우 많았습니다. 소희 대신 자신이 망가진 의자를 바꿔준다던지, 원더걸스가 교통사고를 겪었을때 다른 멤버들이 덜 다치기 위하여 오히려 더 다치는 등, 그 외에도 팬이 공개연애를 비판해도 차분히 말을 하는 등의 사례들이 있습니다.

웬만한 보컬들과 비교해봤을 떄 전혀 밀리지 않는 실력을 가졌다고 평가받습니다. 아이돌 그룹의 보컬 이상의 실력을 가졌다고들 하며 그 때문인지 같은 평가를 받는 소녀시대의 태연과 비교가 많이 됩니다. 게다가 태연과 선예는 같은 고등학교를 다녔었습니다. 그러나 컨셉이나 곡이 그녀가 가진 재능과 맞지 않는다는 상반된 평가가 존재합니다.

4살때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강원도 속초의 조부모 밑에서 10년을 함께 살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어느 날부터 할머니의 수술로 인해 서울로 올라가 살게 되었는데 아버지가 이런저런 여자와 만나고 소개시키는 것이 싫었다고 합니다. 선예는 "반지하에서 할머니, 할아버지와 사는데 아버지는 여자분과 사니까 보이지 않는 스스로에 대한 상처가 이었고 질투나고 싫었다고 합니다. 폐질환이 있던 아버지의 병세가 악화돼 할머니의 병간호를 받기 시작하면서 아버지와 함께 살게되고 힘든 유년 시절을 보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살 연상의 해외교포와 선교활동을 하면서 가까워졌고 2010년 아이티 지진 현장 봉사 활동 떄 연인사이로 발전하게되었다고 합니다. 소속사와 상의 없이 sbs '강심장'에서 연애사실을 밝혔습니다. 이후 어떤 팬이 사인회에서 공개연애에 관해 면전에서 대놓고 비난을 하며 당신이 팀에 지장을 줬다고 이야기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2012년 11월 소속사에서 선예의 결혼을 발표하고 결혼 후에는 당분간 캐나다에서 지낸다고 알렸습니다. 

선예는 결혼 후 방송활동을 거의 하지 않다가 최근 '이방인'을 통해서 소식을 전하기 시작했습니다.방송에서 선예는 남편 제임스박과 친구같은 결혼 생활을 공개했습니다. 지인들은 선예가 제임스박을 만나고 밝아진 것 같다는 말을 했습니다. 제임스 박은 저희는 친구같은 부부라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