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안현수 도핑 평창 출전 무산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1. 23.
반응형

안현수가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이 무산되었습니다. 러시아 국영 뉴스통신사 '타스'는 안현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금지소식을 보도했습니다. 러시아체육부는 "반도핑 규정 위반으로 평창 출전자격 박탈에 대한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항소 절차가 27일 진행된다"라면서 대상선수 39명을 공개했으나 안현수는 제외되었습니다.

2016년 러시아의 국가적인 금지약물 복용후원을 고발한  '멕라렌 리포트'는 세계를 경악시켰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해당 보고서의 신빙성을 인정하여 러시아를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제외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개인 자격 참가를 희망하는 러시아 선수는 도핑문제에서 결백함을 입증한 후 러시아 출신 체육인 이라는 중립적인 이름으로 출전할 수 있습니다.

영국 종합경기대회 전문매체 인사이드게임은 안현수는 맥라렌 리포트에 연루됐다 라면서도 러시아 체육회가 대리인을 선임하여 CAS 중재절차를 돕는 28명에 안현수는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 체육부가 발표한 CAS재판 대상자는 39명입니다. 안현수는 11명의 추가대상자에서 빠졌다는 이야기 입니다.

인사이드게임은 러시아체육회 측 변호사가 안현수를 현재 재판에 추가하여 참여시킬 시간적인 여유가 평창동계올림픽까지 남아 있지 않다라고 설명했음을 보도했습니다. 정황상 안현수의 대회 출전은 불가한 것입니다.

안현수는 무릎부상과 빙상연맹 내 파벌 싸움으로 힘들어하고 여러가지로 고민하고 있을 떄 2010년 성남시청 쇼트트랙팀이 해체되게 됩니다. 안현수는 소속팀도 없어지고 부상 여파로 인한 성적부진으로 새로운 팀을 구하지도 못하는 상황에서도 홀로 훈련을 하면서 2011년 2월 평창 동계체전 일반부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 금메달1개, 은메달2개를 획득하였습니다.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쇼트트랙 종합선수권에 출전하였으나 5위에 그치면서 4위까지 주어지는 국가대표 진입에 실패합니다. 참고로 만약 이떄 러시아에 안가고 한국에 머물렀다면 대표팀에 뽑혔을것입니다. 이정수가 2차 월드컵에서 부상당하면서 선발전 차순위자였던 안현수가 대체 선발 대상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때 이미 결정한대로 러시아로 진출을 선언하고 러시아로 떠나게 됩니다.

2011년 러시아로 귀하하여 2014년 소치동계오림픽에 출전하여 빅토르 안 이라는 이름으로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유망한 쇼트트랙 선수를 놓친 케이스가 된 것입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출전을 하지 못하는 안현수 선수 정말 안타깝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