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하반기에 있어 대화면 스마트폰의 서막을 알리는 갤럭시노트8이 드디어 공개했습니다. 공식적인 출시에 앞서 개봉기 영상으로 시작해서 변화된 모습과 특징 그리고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개봉기]


우선 갤럭시 노트8의 개봉기 영상에서 보듯 기다란 화면을 가득 메우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노트8을 비롯하여 간단 설명서와 번들 케이스, AKG 튜닝 이어폰 및 이어팁,  S펜촉과 펜셋, USB케이블 및 고속 충전기, 2종의 젠더가 구성품으로 제공 됩니다.



노트시리즈 중 가장 큰 6.3인치 화면에 베젤을 최소화한 18.5 대 9 화면비의 이피니티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8+보가 0.1인치 크고, 갤럭시노트7 및 FE보다 0.6인치 크면서 길어진 화면에 어색함을 뒤로하고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역시 엣지 스크린을 제공하고 있으나 갤럭시S8이나 이전 엣지 디스플레이 보다 엣지 부분의 각을 작게하여 S펜의 사용성에 근거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갤럭시노트8에 이르러 물리 홈버튼을 없애고 압력을 감지하는 소프트 홈키를 통해 사용성을 충분히 대신함은 물론 18.5대9 화면비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16대9 비율 및 21대9 화면비의 영상 콘텐츠 모두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대화면 갤럭시노트8의 사용성을 부각시키는 멀티태스킹이 더욱더 사용성을 더하고 있는데, 이는 분할 화면 기능에 대해 엣지 패널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주는 자주 사용하는 2가지 앱을 하나로 묶어 한번에 분할하면 실행이 가능한 앱페어를 선보였습니다. 한번의 터치로 구독하는 유튜브를 보면서 기사를 검색하고, 쇼핑을 하면서 해당 상품을 검색하고, 차에서는 네비게이션과 뮤직플레이 실행 등의 간편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위와 같이 입맛에 맞는 동시에 보고 듣기에 수월한 화면 비율을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돋보이는 기능 중에 하나로 하단 소프트 버튼을 들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앱페어와 더불어 6.3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인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위치한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하단 네비게이션 버튼을 화면에서 숨길 수 있으며,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 동작에 의해 노출되며,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네비게이션 버튼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은 S펜 탑재에 의한 펜덤과 특화된 스마트폰으로 빼놓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이번 노트8에서는 S펜의 향상보다는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꺼진 화면에서 S펜을 뽑아 메모를 작성하는 전작의 기능에 더해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위와 같이 올웨이즈 화면에 띄어 놓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꺼진 화면에서 바로 수정도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면 9월7일부터 정식 출시 전인 9월14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국내 출시 되는 64GB와 256GB 모델의 경우 공통적으로 삼성 멤버쉽몰에서 사용 가능한 정품 액세서리 10만원 할인권이 제공되며, 256GB 모델의 경우 AKG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네모닉 프린터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 밖에 9월 개통자의 한해 디스플레이 파손시 교체비용 50%지원 혜택도 제공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