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고두심 나이 남편 이혼 드라마 영화 라디오스타 이계인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고두심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고두심 나이, 남편, 이혼, 드라마, 영화, 라디오스타, 이계인 등 고두심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고두심은 1951년 5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만 66살 입니다. 160cm의 키를 가지고 있으며 혈액형은 A형입니다. 대표적인 제주도 출신 연예인으로 제주여자고등학교졸업의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972년 mbc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습니다. 

연기대상 최다수상자이자 방송 3사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배우입니다. 데뷔 28년 차이던 2000년도에 sbs연기대상까지 수상하며,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포함해 텔레비전 드라마에서 활동하는 배우가 받을 수 있는 모든 대상을 다 받은 유일한 배우이기도 합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들어서 몇 개의 작품을 제외하고는 서민 가정 전문 어머니로 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국민 어머니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고두심은 결혼 18년만에 이혼을 하였는데요. 과거 '힐링캠프' 출연해 이혼 이후 힘들었던 시간들에 대해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고두심은 이혼 후 집으로 수십 통의 전화가 걸려오는 등, "주변의 시선이 너무 두려웠다. 심지어 대문 밖으로 나가기가 무서웠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고두심은 또 "긴 시간 동안 쉼 없이 연기 생활을 하다 보니 정작 엄마의 손이 필요할 때는 아이들의 곁에 있어주지 못했다"며 자신을 가리켜 '무정한 엄마'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이혼 후에는 온가족이 아닌 반가족인 것만 같아 식당에 가는 것도 눈치가 보이고 아이들에게도 한없이 미안했다"며 "아들이 연기자를 꿈꾸며 연극영화과에 지원했지만 선배 연기자이자 엄마로서 반대했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고두심은 이혼 후 슬하에 2자녀를 키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두심이 출연한 드라마는 너무 많아 포스팅에 나열할 순 없고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사랑의 굴레', '꽃보다 아름다워', '부탁해요 엄마', '춤추는 가얏고', '한강수타령', '덕이' 등이 있습니다.

출연 영화는 '굿모닝 프레지던트', '가족의탄생', '도마 안중근', '써니', '인어공주', '채비; 가 있습니다. 한편 고두심은 5월 16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