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초보 1강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by chickyu 2018.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애드센스로 돈벌기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시작하는 이유는 애드센스라는 좋은 툴을 활용해 많은 분들이 부수입을 벌었으면 하는 바램과 이를 돈벌이 목적으로 활용하며 악용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어렵지 않고 제가 아는 선에서 많은 분들에게 애드센스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드림에 있습니다. 그럼 오늘부터 애드센스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애드센스로 수익을 만들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애드센스란 나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서 수익을 만들어 내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은 광고주로부터 광고 주문을 받고 구글을 해당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자리를 필요로 합니다. 해당 광고를 나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유튜브에 송출해줌으로서 광고주로 부터 받은 광고수익을 나누어주는 것 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누군가 내 사이트에 들어와 해당 컨텐츠를 보다 광고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 광고를 클릭하게되면 해당 광고 클릭에 대해서 수익을 받는 것입니다. 이 수익을 얻는 것을 CPC라고 부르며 CPC는 1클릭당 발생되는 광고 금액을 말합니다. 또 수백, 수천번의 광고가 노출되는 것에 대한 수익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CPC 클릭당 광고수익보다는 낮지만 많은 노출에 대한 광고로 인정 이부분에서도 수익이 발생됩니다. 이를 CPM광고수익이라고 부릅니다.

애드센스 광고 유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배너형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단위도 있지만 텍스트형태로 만들어진 광고 단위도 있으며 링크모양의 링크광고, 모바일 전용광고, 페이지 레벨광고,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등 다양한 광고가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내 사이트에 가장 적합하게 광고를 배치하여 광고수익을 만들어내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광고 단위 및 프로그램을 통틀어 애드센스라고 말합니다.

애드센스는 광고 게시자 등이 작성한 문서의 내용을 읽어서 그 문서와 가장 적합한 형태의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예를들어 패션관련 주제를 썼다고 한다면 의류, 스포츠 브랜드 등의 광고가 송출됩니다. IT관련 문서라면 컴퓨터관련 광고가 나오는 겁니다. 그리고 인터넷 컨텐츠 이용자의 쿠키파일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검색했던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송출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PC나 스마트폰 의 위치를 기반으로 광고가 송출되기도 합니다. 애드센스는 이처럼 다양한 환경 요소에 따라서 기계적으로 가장 현 상황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광고를 사용자에게 송출하여 클릭을 유도하여 광고주들에게 최적화된 광고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결국 광고주에게는 비용대비 최고의 광고효과를 가져다 주며 애드센스 광고 게시자에게는 수익을 가져다주는 방식의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비슷한 시스템엔 데이블, 텐핑 등도 있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애드센스입니다. 자 이정도로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포스팅을 마치려고 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이 애드센스를 활용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공부를 할텐데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거라고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이를 통해 여러분의 삶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