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초보 4강 광고단위의 이해

by 시큐 2018. 10. 18.
반응형

애드센스를 운영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만들어내야 할텐데요. 애드센스에는 여러가지의 광고단위가 존재합니다. 오늘은 광고단위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의 광고단위는 보통 배너 광고를 말합니다. 배너 1개는 1개의 광고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광고 단위는 고유한 코드번호가 부여됩니다. 이 코드를 이용해 해당 광고가 몇 번 클릭 되었는지에 대해서 통계에 반영이 되며 이를 통해서 수익을 벌어낼 수 있습니다.

광고단위는 특정한 사이즈로만 생성이됩니다. 300*250 광고단위 코드를 만들었다면 이 광고의 이름을 바꿀 수는 있지만 사이즈나 광고단위 종류를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잘 사용되지는 않지만 링크형 광고단위 역시 하나의 광고 단위 입니다. 또한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반응형 광고 역시 광고단위의 하나입니다.

광고단위는 내 광고 메뉴에서 새 광고 단위를 눌러서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유형은 기본 설정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가장 효율적 입니다. 하지만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특성에 따라 텍스트 또는 디스플레이 한 쪽의 유형만 선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은 텍스트, 디스플레이 혼용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판단하기에 한쪽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된다면 최적화 탭에서 실험을 해보면 어떤것이 더 효율적인지 테스트를 진행해본 후 적용하면 됩니다.

텍스트 광고 스타일은 텍스트로된 광고의 폰트나 배경색 등을 조절하는 옵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통 애드센스 텍스트 광고단위는 흰 배경에 파란색 링크로 표시되지만 사용자의 사이트나 블로그 배경 또는 본문 배경 색상에 따라서 달리 적용하는 것이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맞춤 채널은 그룹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통상 사이트 별로 다른 광고단위를 여러개 사용하기 때문에 묶어서 관리하고 통계를 확인할 때도 편리합니다. 맞춤 채널로 등록하면 해당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메인 주제와 관련성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광고주에게 별도로 어필하여 내 광고단위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각 광고단위는 유기체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정 사이트나 블로그의 특정 광고단위가 효율이 좋다면 광고주들은 조금 더 많은 금액을 책정하고 이는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더 큰 수익 배분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다만 모든 광고단위에 이런 형태로 적용되지는 않으며 맞춤채널 설정하고 타겟팅을 한다고 해서 광고 효율이 무조건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광고를 어떤식으로 관리해서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삽입하냐에 따라 애드센스의 수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측에서도 계속해서 광고단위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광고들이 나오니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려는 노력을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