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귀농 지원금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박람회 케이팜 귀농귀촌박람회

by 시큐 2018.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농 지원금에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불과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은퇴 후 시골살이를 위해서 귀농을 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시대가 변해가는 것 같습니다. 이제 젊은 청년들도 서울에서 취업이 안되 시골로 내려가 농사를 짓는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경기가 많이 안좋아졌는데요. 귀농을 선택하기 전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고 귀농을 결정해보는 건 어떨까요?

2018년 7월 19일 목요일부터 21일 토요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케이팜 귀농귀촌박람회가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박람회에 방문하면 각 지자체들별 귀농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도 경기도,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모든 시군들이 참가해 귀농지원금에 관한 상담을 진행했는데요. 올해 어떻게 지원금이 나오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귀농에 성공한 귀농인들이 멘토 형식으로 귀농에 관한 상담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먼저 귀농을 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내가 과연 귀농하여 농사를 짓고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한 판단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귀농을 하면 어떤 작물을 어떻게 키울까요? 그리고 농사한번 지어보지 못한 내가 과연 시골에 내려가 농사를 바로 지을수 있을까요?? 최근 스마트팜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제는 예전처럼 밭갈고 씨앗뿌리고 농사를 짓는게 아니라 기계가 자동으로 농작물을 키워주는 시스템들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격은 비싸겠지만 앞으로 어떤 농사를 지어야할지 판단하기에 앞서 기술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미래농업 특별관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트렉터, 파종기 등 농기계들이 다양하게 전시된다고 하네요. 시골에서는 여러가지 농기계를 모두 마스터하면 편리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다는 것은 모두들 알고 계실겁니다~ 시골에 내려가기전에 미리 농기계들을 한번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귀농의 1순위 전원주택에 관한 정보들도 전시된다고 하는데요. 시골에 내려가서 살려면 집을 먼저 지어야하는데 이부분도 막막하실 겁니다. 전원주택 시공에 관련한 정보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 농부들이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들을 직거래할 수 있는 농부시장도 특별관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신선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해볼 수 있는 기회도 될것 같습니다

귀농을 준비중인 분이라면 한번쯤 방문해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시회를 보려면 5,000원에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방문전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링크 공유합니다. http://kfarm.co.kr/pre-registration-kin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