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협체크카드발급 받는 방법 : 농협카드홈페이지 사이트

by chickyu 2017. 11. 2.
반응형

유료앱(어플)이나 스팀결제, 혹은 여러해외 디지털 프로덕트(프로그램, OS, 게임 등) 해외직구시 꼭 필요한 해외결제 카드!! 

그런데 그런 수단이 없어 난감하신 경우가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신용카드는 나이가 안되고, 선불카드는 해외결제를 지원하지 않아 갑갑했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체크카드!! 농협체크카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가능 연령: 농협체크카드는 만 14세 이상, 중학교2학년 이 되는 년도에 생일이 지나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농협은행에 통장계좌가 있어야 하며, 없을 경우 농협은행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이땐,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농협체크카드는 직불형 카드로써 결제시 바로 통장에서 바로 출금되며, 잔액이 부족할 경우 결제는 불가합니다. 이 경우에는 농협체크카드 계좌에 입금을 하셔야합니다. 


농협체크카드 오프라인 신청(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기)

농협체크카드발급을 위해서는 필요서류들이 있습니다. 지점이나 기업마다 발급할 수 있는 농협체크카드와 조건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통서류: 학생증 또는 여권(기간유효) 또는 청소년증 , 등본(최근3개월 이내 발급한 것), 통장

위 서류를 가지고 발급가능한 농협은행에 방문해서 농협체크카드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농협체크카드 온라인 신청 (농협카드홈페이지)

농협카드홈페이지 바로가기

농협체크카드 온라인신청은 농협카드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카드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하니 꼭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온라인 농협체크카드 온라인신청 방법은 위에 링크되어 있는 농협카드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여기까지 농협체크카드발급방법과 온라인 농협카드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제부터는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의사항

오프라인 농협체크카드 신청시에는 은행 안내원에게 "해외결제(직구)가 가능하게 해주세요"라고 반드시 말씀하시고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잘못하여 로컬카드로 발급하시면 절대 해외결제 인증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농협카드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청할 때도 마찬가지로 해외결제가 가능하도록 신청하셔야합니다.

이점 꼭 유의하셔서 신청해주시면 문제없이 해외결제, 인증이 가능하실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