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블로그로 돈벌기 네이버VS티스토리

by chickyu 2018.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블로그로 돈벌기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어떤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가 먼저일 것 같은데요. 우리가 블로그를 만들수 있는 플랫폼은 너무나도 넘쳐나고 있습니다. 어떤식으로 활용해 돈을 벌 것인지를 결정하고 블로그를 만들어야할텐데요.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블로그를 기초로해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 네이버에서 만들수 있는 블로그인데요.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네이버는 아까 말씀드린대로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포털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할때 보시면 블로그 검색창에 나오는 포스팅들은 대부분이 네이버블로그가 차지하고 있죠. 

위에 서술했듯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시 우선 노출을 시켜주는 블로그는 바로 네이버블로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가 들어오길 원한다면 바로 네이버블로그를 개설해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에서 만들어놓은 포맷에서 블로그를 개설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수익을 얻어낼 수는 없습니다. 다만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애드포스트>를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 할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엔 티스트로 블로그를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블로그로 처음개설 조건이 좀 귀찮습니다. 바로 <초대장>이 있어야 개설을 할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우회를 통해서 개설을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초대장>이 없으면 개설 자체가 좀 어렵습니다. 우선 포스팅을 진행하기 위해선 블로그를 개설하셨다고 생각하고 계속 글을 쓰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바로 블로그 HTML(코드)를 내가 마음대로 변형할 수 있다는 점과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다는 점인데요. 내가 쓴 글안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 이를 이용해서 수익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점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현재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블로그는 위에 서술했듯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검색이 되게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제출하고 사용자 인증 등의 절차를 거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점이 티스토리의 어려운 점이고 이런 귀찮은 작업들은 블로그 운영 초기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카카오 기반이기 때문에 다음에서는 기본적인 노출은 가능합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사용자가 많은 네이버에서 검색노출이 되게 하는 것이 필수사항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많은 방문자가 필요하지 않다면 안하고 다음에서 유입되게만 이용하셔도 무관하긴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되더라도 네이버블로그보다는 노출이 후순위로 밀리기 때문에 글을 쓸때 키워드 경쟁력이 낮은 키워드를 선정하거나, 구독자를 늘려나가는 방법을 선택해야하는데 이는 추후 포스팅에서 설명을 좀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정리하자면 <네이버블로그 =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로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요. 두개의 수익을 비교하자면 애드포스트보다 애드센스 수익이 훨씬 많습니다. 물론 같은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했을 경우입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티스토리 블로그위주로 애드센스 기반 수익을 낼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