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새 우편번호 검색 방법 알아보기

by chickyu 2017. 12. 26.
반응형

우편번호 형식이 바뀌면서 해외직구를 할 때나 업무상 우편번호를 사용해야 할 때 많은 불편들이 있으실겁니다. 요즘 우체국에서 물건을 보낼때도 새 우편번호를 안쓰면 우편을 보낼수가 없는 상황이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새 우편번호를 간편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빠르게 우편번호를 검색해서 유용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보고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창에 우체국 사이트 또는 우체국 우편번호 검색이라고 입력하시고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혹시모르니 사이트 주소를 같이 포스팅 합니다. http://www.epost.go.kr/search.RetrieveNewAddressNewZipCdList.comm

위에 검색창에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주소는 보내실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죠? 정말 간단하게 새로운 우편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왜 새로운 우편번호를 만들고 도로명주소를 만들었는지 정말 이해할 수 없지만 정부가 규칙을 정했다고 하니 국민인 저희들은 제도에 맞게 따를수 밖에 없는 상황이겠죠...

또한 우체국 홈페이지에서는 내용증명, 간편사전접수, 현금배달, 민원우편, 주거이전서비스,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무료 전입신고 연계 철회, 무인우편창구연계접수, 무인우체국 가입, 고객참여 창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많이 사용할만한 서비스 우체국 택배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하고 접수할 수 있다고 하니 우체국으로 택배를 보내실 일이 있으신경우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신청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우편번호를 몰라 고생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며 우편을 보내실 일이 있거나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시려고 할때 우편번호가 필요하시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간편하게 우편번호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