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아파트 평수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

by chickyu 2017. 11. 30.
반응형

아파트 평수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아파트 평수를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 해드려고 합니다. 주로 많이 이용되는 KB 국민은행에서 운영되는 아파트평수 계산방법 입니다. 면적 뿐만 아니라 각종 대출 비용을 쉽게 계산할 수 있는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지금부터 KB 국민은행 아파트 평수 계산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KB 국민은행 부동산계산기 사이트에 접속 해주시면 됩니다.


KB국민은행 부동산계산기 바로가기

KB부동산 사이트에서는 계량에 관한 법류 2조 제1항에 따라 2007.7.1 부터 '평'단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면적 계산시 ㎡ 와 평의 비율은 121:400입니다. 1㎡는 0.3025평이고, 1평은 3.3058㎡ 입니다.

계산기 사용방법은 제곱미터 혹은 평 단위를 입력한 뒤 계산하기 버튼만 눌러 주시면됩니다. 소수점까지 모두 계산이 가능합니다.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 주거공용면적 등 어려운 용어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 용어들의 정확한 구분과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아파트 면적을 구분하는 요령

분양가는 아파트 내부는 물론 계단, 주차장, 관리실, 노인정 등 모든 아파트내 시설물이 차지하는 공간에 대한 비용이 포함됩니다.

제가 이용해본 아파트평수계산하는 사이트중 KB국민은행이 가장 이용하기 편한 사이트 인 것 같습니다. 유익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