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동 지진 포항지진과는 무관하다

by chickyu 2017. 12. 3.
반응형

안동 지진 포항지진과는 무관하다


3일 새벽에 경상북도 안동에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주말새 2번의 지진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이날 오전 1시 13분쯤 경북 안동시 북북동쪽 22km 지역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 발생 깊이는 13km입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이 포항 지진과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알렸습니다.

이번 지진은 강도가 강하지 않아 피해는 없을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얼마전 발생한 포항지진 때문에 주변에 분들이 정신이 하나도 없을텐데, 안동에서 또다시 지진이 발생해 많은분들이 깜짝 놀라시지 않았을까 생각듭니다.


앞서 2일 오전 7시 45분쯤에는 북한 함경북도 길주 북북서쪽 43km 지역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북한이 지난 9월 3일 실시한 6차 핵실험 장소에서 북동쪽으로 약 2.7km 떨어진 지역입니다.

기상청은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공동으로 분석한 결과 이번 지진은 6차 북한 핵실험으로 유발된 지진이며, 자연 지진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북한 6차 핵실험으로 유발된 지진은 이번이 네번째 입니다.


주말 한국에서 두 차례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15일 포항 지진 이후 지금까지 발생한 여진은 68차례이며, 가장 최근 여진은 지난 1일 오전 8시 쯤 발생한 규모 2.4 지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