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이상화 이승엽 몸매 남편 결별 남자친구 고다이라 평창 기록 스피드스케이팅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의 영웅 이상화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상화는 대한민국의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입니다. 대한민국 여성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중 가장 높은 위치에 올라있는 선수이자, 자타공인 단거리 부분의 최강자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이상화 이승엽, 몸매, 남편, 결별, 남자친구, 고다이라, 평창, 기록, 스피드스케이팅 등 이상화와 관련된 궁금증에 대한 모든 것 입니다.

이상화와 비슷했던 연배로는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모태범, 이승훈 등이 있었는데 특히 이들중에서도 가장 먼저 주목을 받은 엘리트 유망주 출신이 이상화 입니다. 휘경여자중학교 시절부터 대표 선수가 되어 기량을 인정받았고, 이 때부터 이미 국내 여자 단거리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미 중학교 떄 고교 선수들보다도 기록이 더 잘나왔다니 이정도면 말 다한 셈입니다. 만 16세 밖에 안되던 2005년 3월 종목별 세계 선수권 대회 500m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면서 세계무대에 일찌감치 이름을 알렸습니다. 1990년대 중반에 시작되어 차츰 권위를 인정받게 된 이 대회에서 한국 선수로를 제갈성렬 이후 두번째 입상이며, 이강석이나 이규혁보다 먼저 메달을 딴 것입니다. 그리고 휘경여고 2학년 말에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에서 500m에 출전하여 5위에 올랐습니다. 한체대 입학을 확정지은 이상화는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2007년 1월, 2007 토리노동계유니버시아드에서도 500m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올림픽 메달이 나온다면 가장 유력한 선수로 일찌감치 주목한 선수였습니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이 열릴 당시 대한민국 신기록을 2번이나 경신한데다가 2010년 1월 세계 스프린트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했기에 벤쿠버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500m에서 금메달을받은 다크호스 모태범에 비하면 훨씬 메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자 대회 전날 모태범이 금메달을 먼저 획득했습니다. 아무튼 이상화는 이 시즌 기록이 좋아서 출발 순서도 후승 후보를 뜻하는 가장 마지막을 배정받기는 했지만, 당시 세계기록 보유자 독일 예니볼프 등 쟁쟁한 경쟁자들이 많았기 때문에 일단 메달만 따도 대단한 성공을 한 것으로 예측 되었습니다. 2월 17일 열린 500m 경기에서 1차 1위, 2차 2위를 차지하여 합산 결과 예니볼프를 따돌리고 대한민국 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땃습니다. 그리고 우승 당시 보인 눈물과 미모, 그리고 훈련으로 다져진 허벅지로 인해 일약 얼짱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괴수급 기록만큼이나 자기관리가 매우 철저하다고 알려졌습니다. 조선일보에서 진행했던 인터뷰에서 슬럼프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이렇게 답했습니다. "저는 슬럼프는 자기 내면에 있는 꾀병인 것 같아요. 마음 속 어딘가 하기 싫은 구석이 있는데, 슬럼프라고 핑계 대면서 계속 안하는 거죠. 저는 반대로 계속 도전했어요. 끊임없이 혼자 야간 운동을 한 적도 많았어요. 그런데 다음 경기에서 성적이 또 안좋아요. 그래도 주저하지 않고 또 달렸어요. 또 안좋아요. 그런데 아주 조금씩 조금씩 좋아지는게 보여요. 아주 미세하게. 그런 변화는 자기밖에 모르는 거에요. 그 미세한 작은 발전을 토대로 달렸어요 계속..."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땃지만 다른 스포츠 스타들에 비해 광고 촬영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 소치 동계 올림픽 출전을 앞두고 이에 대한 인터뷰를 받자 "광고를 촬영하면 훈련 하루를 못한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딴 500m 금메달이 깜짝 메달이라는 소리를 듣기 싫어 꾸준히 노력해왔다고 합니다. 긴장감과 심리적인 압박은 경기로 풀어내었고, 빠른 출발을 위해 4kg을 감량하고 모태범과 함께 출발 훈련을 하며 남자부 성적 수준으로 기록을 끌어올리는 등 노라운 정신력과 강심장을 소유했습니다.

한편 이상화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이상엽은 연세대학교 체육교육학과 07학번으로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상엽은 2010년 유한철배 전국대학대회에서 최우수선수로 뽑히기도 했지만 대학졸업 후 아이스 하키 스틱을 놨다고 합니다. 2011년 12월 군에 입대해 현재는 해군특수전전단 소속 정훈장교로 복무중이라고 합니다.

한편 두사람은 결혼설이 간간히 나오고 있습니다만 실제로 결혼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상화는 1989년 2월2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살 입니다. 아마도 이번 올림픽이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165cm 키에 55kg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벅지 둘레가 약 23인치가로 합니다. 마른 여성의 허리 둘레와 맞먹는 수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