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공부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

by chickyu 2017.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직에 대한 갈증이 높아지면서 전사세무회계의 시무처리능력을 평가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세무사 1만여명이 모여 만든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 자격증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입니다.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은 전산세무와 회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공통적인 부분은 실무처리능력을 주로 보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살펴보고 활용할 수 있는 실무시험 위주라는 점입니다. 실기시험 케이렙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이도 두 시험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차이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제대로 살펴보고 준비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가장 큰 차이는 시험의 난이도 입니다. 그리고 출제되는 과목도 다릅니다.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은 전산회계2급, 1급 전산세무2급, 1급 순서대로 자격증을 취득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굉장히 어려운 시험 같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지식이 필요한 시업입니다.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은 독학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은 실기 위주의 시험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준비를 하는것이 훨씬 유리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전산세무와 전산회계에 대한 구분점을 파악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요즘 인터넷강의는 4개 강의로 4가지 자격을 모두 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은 출제경향과 기출문제를 통해 어떻게 시험이 진행되는지 파악을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은 실전처럼 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실전위주로 준비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렵지만 취득후에는 정말 많은 인정을 받는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은 회계나 세무는 누구에게나 어렵습니다. 취득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될 자격증 입니다.

이상 한국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