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2017 내장산 단풍축제 현장

by chickyu 2017. 11. 7.
반응형

2017 내장산 단풍축제 현장

 

가을의 풍경을 있는 내장산 단풍축제

우리나라 단풍의 1번지 내장산에서는 지금 단풍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내장산은 조선8 하나로 백암산 입암산이 포함되어 1971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호남의 금강산으로 불려집니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산으로 특이 가을이면 단풍 명소가 되어 연간 많은 관광객과 등산객이 찾는 입니다.

 

내장산 단풍축제 기간

2017 1021() ~116()

주차료 3,000원과 입장료 3,000원은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단풍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축제일은 1021일부터 116일까지 이며 다른곳에 비하여 오랫동안 계속 됩니다. 바로 이웃에 있는 백양사는 1027일부터 1029일까지로 내장산 단풍축제 기간보다 다소 짧습니다.

 

내장산 단풍축제기간의 모습입니다. 수많은 분들이 내장사 부근까지 순회하는 버스를 타기 위한 행렬이 끝도 없이 이어집니다.

 

버스로 올라가면 순간이지만 버스를 타고 만큼 내장산 단풍은 수는 없습니다. 정상까지 올라가는 산책로 주변에는 계곡물이 흐르고 있으며 계곡과 함께 어우러진 단풍은 발을 내딛는 곳마다 폭의 그림이며 조금은 힘들더라도 도보로 걸어가며 단풍을 즐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내장사까지 오르는 길은 비교적 평탄하며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걷는 것도 내장산 가을단풍을 가까이에서 느낄 있는 방법입니다.

 

형형색색 물들은 내장산 단풍, 한번 다녀오신 분이라면 영영 잊혀지지 않는 기억이 것입니다. 내장산과 백양사는 애기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입니다. 아기 손바닥만한 작은 단풍은 내장산과 백양사 주변으로 많은 편이며, 강천산도 이곳과 비슷합니다.

 

내장사 입구 부근입니다. 이곳은 아래쪽보다 많은 사람들이 붐비며, 이곳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내장산 정상까지 올라갈 있습니다. 너무 많은 분들이 정상을 오르기 위해 줄로 늘어서 있으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선 인내가 필요합니다.

 

우화정 입니다. 아름다운 내장산 단풍이 우화정을 감싸고 있으며 폭의 그림을 연상시켜 줍니다. 내장사 가는 길목이며 산책로를 따라 오르다 보면 만날 있습니다.

 

아마도 내장산 단풍축제를 가신 분이라면 이곳에서 사진 쯤은 담아가는 포인트이며 이른 아침에는 사진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 물안개가 우화정을 담기 위해 찾는 이기도 합니다.

 

축제기간은 수많은 차량행렬로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가급적이면 평일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내장산 단풍축제는 1021일부터 116일까지 이니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파른 지역이 없어 누구나 쉽게 오를 있는 내장산 단풍축제 일찍 서두른다면 넘어 백양산도 당일에 둘러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