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공부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필수사항 그리고 준비전략

by chickyu 2017.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필수사랑에 대하여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32만 명이 해당시험에 몰릴 만큼 공인중개사자격증시험에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모두들 합격의 꿈을 가지고 있을테니지만 아쉽게 떨어지신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공인중개사자격증시험의 난이도가 10%이상 증가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많은 분들이 내년 공인중개사자격증시험을 준비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쉽게 목표를 못 이루셨거나 또는 내년 공인중개사자격증시험에 도전을 고민하고 있을 분들을 위해 2018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2018 공인중개사시험일정에 대한 공고는 아직 정확하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평균적으로 10월 경 시험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내년에도 10월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년도 시험의 난이도가 높아 졌기에 2018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에 맞춘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해당 시험에서는 법 용어, 최근판례, 개정된 법령 등의 문제가 다수 출제되어 비전공자가 혼자서 모든 계획을 세우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자격증 시험은 100점 만점에 평균 60점 이상만 맞추면 되는 절대평가 이지만, 독학보다는 학원이나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시험입니다. 그 이뉴는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매년 단 한 번 뿐이기 때문입니다. 정해진 기간동안 모든 과목을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시간낭비는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시험입니다.


즉, 시간 투자 대비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2017년 공인중개사시험에 아쉽게 떨어지신 분들 또는 2018년 공인중개사시험을 새롭게 준비하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