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2018년 수능디데이 수능준비 제대로 하기

by chickyu 2017. 11. 6.
반응형

수능D-DAY

2018년 수능디데이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116일에 예정인 수능디데이 많은 2018 수능을 앞둔 수험생분들은 수능디데이에 맞춰 철저한 준비를하여 열심히 노력해왔던 것을 마무리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마지막 날까지 파이팅 하시길 바라며 2018 수능디데이 수능준비하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2018수능디데이를 앞두고 또 하나 주의해야 할게 있습니다. 바로 건강관리 입니다. 공부하느라 운동량이 급격히 적어진 수험생들은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철저히 시험준비를 잘해도, 컨디션이 안 좋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겠죠?

 


1.     건강관리

수능디데이까지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부모님이나 주변사람들의 도움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8수능을 준비중인 수험생의 건강을 위해 면연력을 높여주는 홍삼 같은 건강식품을 평소 챙겨먹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홍삼의 사포닌과 홍삼다당체 성분은 면역력증진과 기억력개선, 항산화,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피로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수능도시락 식단, 보온도시락

수능디데이가 다가올수록 수험생과 곁에서 지켜보는 가족들 모두 긴장된 마음으로 수능을 준비하고 있을 텐데요. 수능 당일에는 아무래도 긴장하게 되기 때문에 특별한 음식보다는 소화가 잘되고 자극적이지 않은 평소에 먹던 음식으로 간단하게 수능도시락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능 당일에는 긴장해서 그런지 더 춥게 느껴지기 때문에 수능도시락은 따뜻하게 보온도시락에 준비해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수능디데이 임박 공부하는 방법 입니다.

지금 새로운걸 공부한다고 효과가 있을까요? 개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아니라고 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공부를 마무리하는 단계입니다. 이 시기는 아는 것을 정리하고 체득하는 시간입니다. 혹시나 주위에서 여러 이야기를 듣고 따라하지 마시고 지금 시기에는 본인 공부 방법데로 정리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새로운 것을 공부하려다 보면 더 혼란만 가중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고 공부했던 내용들을 정리하면서 자신의 것으로 완벽하게 만들려고 하세요.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이 최적기라고 생각 합니다. 너무 오래하면 지치기 마련이고 짧으면 적응하지 못합니다. 지금부터 수능시간표에 몸을 맞추시고, 시간표에 맞춰 일어나고, 공부하고, 식사생활 등 생활 패턴을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늦지 않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2018년수능준비 수능디데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