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강철비 관객수 손익분기점 원작 줄거리

by chickyu 2017. 12. 23.
반응형

강철비는 북한 쿠데타로 치명상을 입고 위독해진 북한 권력 1호와 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가 남한으로 피신하면서 벌어지는 한반도에 불어닥친 북핵 위기 상황을 그린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입니다. 

영화 변호인으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양우석 감독의 신작이자 배우 정우성, 곽도원이 출연합니다. 또, 정우성은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를, 곽도원을 남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를 맡아 연기했습니다.

강철비는 북핵이라는 위험하고 대담한 화두와 풍부한 상상력이 담긴 탄탄한 시나리오로, 진지하고 통찰력있는 국제정치적 안목까지 보여줍니다. 영화는 관객들로부터 투톱 캐릭터의 케미와 콤비 플레이가 돋보였다, 강철비의 상영시간이 꽤 긴편임에도 지루하지 않고 집중됐다고 호평하고 있습니다.

양우석 감독은 영화에서 보여주는 이야기와 설정들은 결코 우리 현실과 동떨어진게 아님을 말한다고 했습니다. 양 감독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강철비에 대해 누군가는 해야하는 얘기라고 밝혔습니다.

또 그는 감히 말하자면, 이 영화의 핵전쟁 혹은 핵무장과 같은 이야기를 외면하고, 오히려 불온하다고 말한는 건 우리가 근현대사를 여전히 왜곡된 시건으로 보고 있는 것이라며 우리현실을 직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강철비는 신과함께 죄와벌 개봉이후 관객수가 주춤해 현재 누적관객수 235만964명을 달성하며 박스오피스 2위로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강철비는 웹툰 스틸레인의 내용을 영화에 맞추어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대략적인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2017년 가을, 아직 그치지 않은 비가 다시 한번 강력한 폭풍을 예고한다!! 긴장의 연속, 남북한 대립의 시대 평양 어두운 밤 그림자 속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전직 북한 특수부대요원 엄철우 그의 생이 달린 마지막 미션 쿠레타 세력을 막을 것! 흥미로운 남북한 코드를 주제로 한 강철비 어디까지 흥행을 이어나갈지 궁금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