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이슈

김비서가 왜그럴까 결말 줄거리 몇부작 인물관계도 재방송 OST 원작 웹툰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6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연재되던 김명미 작가의 웹툰을 소재로한 tvN 새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김비서가 왜그럴까 결말, 줄거리, 몇부작, 인물관계도, 재방송, OST, 원작, 웹툰 등 김비서가 왜그럴까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원작을 살펴보면 천상천하유아독존, 신이 빚어낸 마스터피스, 이 세상 내맘대로 안 되는건 없는 유일그룹 부회장 이영준. 9년 동안 그런 이영준 옆에서 개인, 수행, 의전비서, 때로는 운전기사, 또 때로는 파티 파트너까지 모두 소화했던 능력만점 외모 만점, 비서계의 명장 김미소. 환상의 콤비로 9년간 함께 했던 두 사람이건만, 어느날 갑자기 던져진 김 비서의 폭탄선언! "저, 이제 그만두려고요!" 라는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본격 본인빼고 다 아는 김비서와의 퇴사 밀당 로맨스를 표방하고 있지만, 꽤나 몰입도 높은 복선과 떡밥을 가지고 있는 로맨스 만화입니다. 관점에 따라 유치하다는 평도 있지만, 사랑을 확인해 가는 과정이 다른 로맨스 장르와 큰 차이를 보입니다. 흔한 신데렐라 소재의 클리셰(부회장, 비서 등)을 가지고 있찌만, 소극적인 여주인공이 아닌 적극적이고 강력한 의지를 가진 여주가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오히려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는 남자주인공보다 여자주인공의 역할이 대부분입니다.

주요 등장인물

이영준(33세, 유명그룹 부회장) "내가 사랑하는 건 완벽한 인간이야. 그래서 난 나만 사랑하지!" 

김미소(29세, 이영준 부회장 개인비서)"남을 위해 사는 인생은 이제그만.. 이제 나를 위한 인생을 살고 말겠어!"

이성연(35세, 베스트셀러 작가, 이영준의 형)"언제나 뻇기며 살았던 나. 김비서만큼은 포기 못해!"

이 3명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이야기는 이뤄집니다.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과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비서의 퇴사 밀당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30분에 방송되며 방영기간은 2018년 6월6일~2018년 7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총 16부작으로 예정되어있으며 박준화 연출에 정은영 극본 작품입니다.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결말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나 원작을 참고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