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마그밀정 효과 효능 및 부작용 #단식복용

by chickyu 2018. 9. 13.
반응형

마그밀정은 위, 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또는 변비증상이 있는 경우에 먹는 의약품이다. 하지만 필자가 마그밀정을 알게된 것은 다이어트를 준비중에 있었던 일이다. 급격한 체중증가로 인하여 단식을 생각할때 단식 카페에서 단식기간중 마그밀정을 먹어야한다는 글을 보고 실제로 1통을 구입해 모두 먹어본적이 있다. 오늘은 마그밀정에 정확한 효과와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한다.

마그밀정의 효능과 효과는 위에 설명했듯 위, 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와 변비치료에 사용된다. 근데 왜 단식기간에 마그밀정을 복용하라는 것일까? 바로 마그밀정의 효능 중 위산과다와 변비치료 때문에 단식기간 중 마그밀정을 복용하라는 것이라는걸 바로 알수 있다.

마그밀정

음식섭취를 중단하게되면 그동안 음식을 먹던 습관때문에 위산은 계속 생성될 것이고 음식물이 들어가주지 않으면 단식으로인한 부작용이 올수 있기 때문이다. 또 단식을 하면 변비가 동반될 수 있는데 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위해 마그밀정을 복용하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식 기간중 마그밀정 복용은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마그밀정

필자 또한 마그밀정을 복용하면서 단식을 진행해보았고, 변비에 시달리지 않았으며 그렇게 허기지지 않게 일주일정도는 단식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단식으로 인한 체중감량은 보식기간없이 바로 먹기 시작하면 요요현상이 되기 때문에 보식기간까지 유지할 생각이 없다면 추천할만한 다이어트는 아니다. 필자 또한 바로 요요를 겪었기 때문이다.

만약 본인의 강력한 의지로 단식을 다짐했다면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보고 약을 복용하자. ①신장애 환자는 복용하지 말것(심한 심기능장애 환자에게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다.) ②설자환자는 복용을 하지말 것. ③심기능장애 환자는 신중히 투여할 것. ④고마그네슘혈증 환자는 신중히 투여할 것. 위 4가지 경우에 포함이 된다면 마그밀정 복용을 하지 말것을 권장한다.

마그밀정

마그밀정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①때때로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다.(경험상 설사를 자주한다) ②장기 대량투여에 의하여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감량 또는 휴약 등 적절한 처치를 한다.

마그밀정

③다량의 우유, 칼슘제제와 병용시 우유 알칼리 증후군(고찰슘혈증, 고질소혈증, 알칼리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 투여를 중지한다.

위와 같은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으니 본인의 몸에 이상이 없는지 잘 판단 후 마그밀정을 복용하길 바란다. 단기간에 살을 빼는것도 좋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단기간에 살을 뺄 것이라면 단식보다는 GM다이어트 같이 완전소식 다이어트를 하길 권장한다. 유경험에서 하는 이야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