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비스칸엔캡슐 효과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장염

by chickyu 2018. 9. 13.
반응형

비스칸엔캡슐을 처방받아 가지고 있다는건 지금 현재 당신의 상태가 설사를 계속하거나 장염에 걸렸을 것이다. 비스칸엔캡슐은 급·만성장염, 급·만성설사, 급성이질, 각종원인에 기이한 장내 이상발효의 증상이 발생했을때 병원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처방을 해주는 약이다.

장염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장의 염증을 의미한다. 장염은 장의 자극을 받았을때 나타나거사 바이러스가 원인일 수도 있고, 세균이 원인이 될수도 있고 혹은 이미 만들어진 독소를 먹어 생길수도 있다. 하지만 보통 흔히 말하는 장염은 과식이나 가벼운 바이러스성 장염을 의미한다.

비스칸엔캡슐

식습관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 육류의 섭치가 많아지고 채소의 섭취가 적이지면 변이 작아지게 되는데, 작아진 변을 밀어내기 위해 장 내의 압력이 높아지게 되고 장의 약한부분이 풍선 부풀어 오르듯 늘어나게 되어 작은 방(게실)을 만들게 되는데, 그곳에 이물질이 껴서 염증이 일어나기도 한다.

비스칸엔캡슐

소아의 경우 설사를 하면 장염이란 진단을 붙이지만 성인의 장염은 증상과 치료 원인이 다르다. 원인에 따라서 고열이나 오한 그리고 두통을 동반하며 심지어는 근육통까지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감기로 오해하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장염이 올 경우 보통 설사를 계속 하게되는데 설사를 계속하게 되면 몸속에 수분이 빠져나가 힘이 없게된다. 이 설사를 멈추게 해주는 용도로 처방을 받는 약이 바로 비스칸엔캡슐인데 이 약을 처방받았다고하더라도 어떻게 복용을 해야하고 그에 따른 부작용은 어떻게 발생하는지 정확히 알고 먹도록 하자.

비스칸엔캡슐

성인의 경우 1회 2캡슐 1일 3회 복용하고, 유아의 경우 1회 1캡슐 1일 3회 복용을 하도록 되어있으니 병원에서 처방을 받을 시 복용양에 대해서 정확하게 설명을 듣고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비스칸엔캡슐

비스칸엔캡슐을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①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해서는 안된다. 

위와 같이 득별한 주의사항은 없지만 복용전 의사와 상의를 한 다음 적당양을 복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