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타페TM 미리보기 모델정보 스펙 디자인 출시일 사전계약 풀체인지 예상도

by chickyu 2018.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SUV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차종을 한번쯤 생각을 안해볼 수 없다고 생각이드는 현대의 산타페. 오늘은 이번에 새로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산타페TM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산타페TM, 미리보기, 모델정도, 스펙, 디자인, 출시일, 사전계약, 풀체인지, 예상도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산터페TM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SUV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말을 했었죠. 완전 변경으로 돌아온 산타페TM 모델로 2018년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출시일, 디자인, 파워트레인 등등 산타페TM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일은 대략 2월정도로 예상이되고 있습니다. 사전계약은 1월말에서 2월초 쯤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올해 출시되는 산타페TM 모델은 무려 6년만에 디자인, 플랫폼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체는 키우고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주간주행 등의 기능도 추가된다고 하네요.

전면부 그릴부터 시작해 쭉 얇으면서도 일자로 뻗은 헤드라이트 부분이 개인적으로 인상에 남습니다. 안개등에 헤드라이트를 장착한것도 확인됩니다. 약간 코나 디자인 특징이 적용된 것도 눈에 띕니다. 헤드램프 주간 주행등이 상,하로 반전되며 안개등처럼 보이는 부분에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산타페TM은 경쟁차종인 아우디Q5처럼 브레이크 윤곽을 강조하는 세련된 그래픽패턴도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파워트레인은 2.0L, 2.2디젤엔진 / 2.0L 가솔린 터보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조향감이 좋은 랙타입 전기모터 구동방식의 스티어링 휠도 장착된다고 하네요.

최근 여러 사이트에서 산타페TM 모델로 예상되는 차량을 보았다는 목격담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제 정말 출시일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제가 포스팅을 쓰는 날짜가 1월25일 이니 향후 1달 내외면 산타페 TM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격은 아마 현재 산타페DM 모델이 스마트프림 2795만원, 프리미엄트림 2985만원, 밸류플러스 3140만원, 익스클루시브 3295만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는데요. CM에서 DM모델로 풀체인지 되었을때는 200~300만원정도 가격이 상승하였으니 이번 산타페TM은 100~200만원정도 가격이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HUD도 장착된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반자율주행 기능도 보조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