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스웨덴 피파랭킹 한국 스웨덴 경기일정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는 드디어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개최되는 해 입니다~ 2002년 월드컵 이후 한국의 성적이 좋지 않아 그간 월드컵에 관심을 많이 가지지 않았었는데요.. 올해는 시차가 많지 않은 러시아에서 월드컵이 개최되니 한번 챙겨보려고 합니다. 그 중 우선 한국과 같은 F조에 포함된 스웨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웨덴의 피파랭킹은 24위 입니다. 한국의 피파랭킹 57위와 비교했을때 무려 23위나 높은 순위입니다. 사실상 전력만 놓고 본다면 한국이 스웨덴을 이길 확률을 거의 희박하다고 봐야 할 정도입니다.

스웨덴과 한국은 이번이 처음 경기가 아닌데요. 역대 성적을 살패보면 한국은 스웨덴을 상대로 2무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은 한국사람들에게도 유명한 즐라탄 이므라히모비치가 소속되어 있는 국가인데요 이번 월드컵에서 즐라탄의 모습을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스웨덴 대표님의 선수 명단을 살펴보겠습니다.

스웨덴은 우승후보는 아니지만 우승후보들을 상대로 뽑아낸 아웃풋들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잉글랜드, 아르헨티나,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이탈리아를 상대로 비기거나 이겼고 최소 1골 이상을 뽑아내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2018년 월드컵에는 이탈리아에게 60년만의 월드컵 탈락이라는 충격을 선물하며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한국과는 1948년 런던 올림픽의 8강전에서 0:12라는 점수차로 이기기도 했으며 현재까지 이 경기는 스웨덴의 최다 점수차 승리경기이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최다 점수차 패배 경기입니다. 그리고 이 대회에서 스웨덴 축구는 처음이자 마지막인 올림픽 축구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후 1996년 한국에 0:2으로 승리한 바 있으나 2005년 2월 1:1, 11월 2:2 무승부를 기록하여 2무로 호각세인 상태입니다. 그리고 올림픽은 2016 리우 올림픽을 앞두고 한국과 친선경기를 가졌는데 2016년 7월 30일 브라질 상파울루 파카엠부 경기장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한국이 3:2로 이겼습니다.

월드컵에서 스웨덴과 한국이 맞붙는것은 처음입니다. 현재 감독간 신경전이 엄청난 상황이며 한국도 이번 조에서 승리를 할 수 있는 팀은 스웨덴으로 판단 스웨덴을 잡지못하면 이번 월드컵에서 1승을 어렵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