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식물꿈 해몽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꿈해몽은 식물꿈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식물은 성장과 발전을 상징하는 매게체인데요. 꿈 속의 식물이 어떻게 자라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환경에 놓여 있는지를 파악하여 꿈의 의미를 판단해야 합니다. 여러가지 식물에 관련된 꿈해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쑥쑥 잘 자라는 식물의 꿈" 꿈 속에서 쑥쑥 잘 자라는 식물을 보았다면 이 꿈은 현재 상태에서 순조롭게 정장하고 발전하게 될 것을 나타내며 운기가 상승하리라는 징조입니다. 또 다른 해석으로는 축복 받는 결혼을 하게 될 것을 예지하는 길몽입니다.

식물꿈

두번째 "시들시들해 보이는 식물의 꿈" 꿈 속에서 시들시들해 보이는 식물을 보았다면 이 꿈은 운세가 불길해지고 부부나 연인 관계가 악화되거나 이러한 관계에 대한 위기의식을 나타냅니다. 또한 생명력의 쇠약도 암시하므로 건강에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식물꿈

세번째 "열매가 풍부한 식물이 보이는 꿈" 식물의 열매가 보이는 꿈에서 열매가 풍부하게 열린 경우에는 그동안 추진하던 일의 결실이 크게 되거나 자손들이 집안의 명예를 드높이게 되어 집안에 경사가 생긴다는 암시로서 행운의 꿈입니다.

네번째 "벌레 먹거나 모양이 좋지 않은 부실한 열매의 식물이 보이는 꿈" 식물의 열매가 보이는 꿈에서 벌레 먹은 열매나 모양이 좋지 않은 부실한 열매가 나왔다면 이 꿈은 그동안 추진하던 일에서 노력한 결과가 수포로 돌아가게 되거나 자식들이 속을 썩여 노심초사하게 될 징조 입니다.

식물꿈

다섯째 "식물의 뿌리와 관련된 꿈" 식물의 뿌리와 관련된 꿈에서 뿌리는 자신의 태생을 나타냅니다. 즉 부모나 선조들을 가리킵니다. 화분에 심은 나무나 정원수 뿌리가 보이거나 나와 있는 꿈은 자신의 발 밑을 보라는 경고 입니다. 너무 거창한 일이나 먼 미래의 일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당장 급한 일, 할 수 있는 일에 전념하라는 경고 입니다.

식물꿈

여섯째 "식물원에 관한 꿈" 식물원이라는 장소는 여러 기후의 식물들이 한 곳에서 자라고 있는 곳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숲이나 공원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식물들을 구경하는 의미에서 관광이나 여행을 상장한다고 볼 수 있고, 혼담이 오고가거나 일거리가 들어오기도 할 것입니다. 식물원안에서 아주 멋진 식물을 꺽거나 훔쳤다면 태몽으로 볼 수 있으며 장차 유능한 인물이 될 아이가 태어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흙이 식물에게 양분을 제공하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됩니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합니다. 토지와 농사, 토건업 들이 흙에 관한 꿈에 포함됩니다. 그 의미로는 적응력, 절제와 균형감각, 절도, 안정, 정신적인 정체 등입니다. 흙이 식물에게 양분을 제공하는 꿈은 체력의 쇠약, 울적한 기분, 가라앉은 정신상태, 운기의 정체, 곤란 등을 의미 합니다. 그러나 식물이 잘 자라고 흙도 거뭇거뭇하여 비옥한 모양이라면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여성이 경우엔 결혼의 의미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