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저스티스리그 관람포인트

by chickyu 2017. 11. 22.
반응형

영화 저스티스리그 관람포인트


주말에 특별한 일정이 없다면 '저스티스리그' 한번 봐보시는건 어떨까요?

영화 '저스티스리그'는 영화 '슈퍼맨 대 배트맨:돈 오브 저스티스'를 먼저 관람한 뒤 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영화의 시작부터 왜 슈퍼맨이 죽어 있는지를 비롯한 여러 극중 설정들이 잘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맨 오브 스틸' 시리즈를 먼저볼 경우엔 영화의 디테일한 장면들을 잘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이제 영화 '저스티스리그'의 관전 포인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 복습하기

'저스티스리그'는 여러 히어로들이 함께 등장하는 모험 액션물 입니다. 따라서 그냥 그 자체 영화만으로도 충분한 재미가 있겠지만 좀 더 재미있게 보기 위해서는 사전 복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전 복습이란 이 영화가 나오는 과정이 되는 앞선 작품들을 미리 관함하는 것입니다. 이미 보신 분들이라도 기억이 잘 나지 않을 경우 다시 봐 둔다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전 복습용 영화로는 사전에 말씀드렸던 '배트맨 대 슈퍼맨:돈 오브 저스티스'가 필수이고, 하나를 더 추천 드리자면 '원더 우먼'까지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두편의 영화를 미리 봐 두시고 '저스티스리그'를 보신다면 영화에 이해를 높이는 효과가 있으실겁니다. 좀 더 시간이 있으시다면 '맨 오브 스틸'까지 보시면 더 좋기는 합니다. 이번 '저스티스리그'에 등장하는 주요 출연진들이 결국 '맨 오브 스틸'에서 출발한다고 봐야 합니다.

초호화 캐스팅 

슈퍼맨, 베트맨, 원더우먼 이 셋이 맞 붙으면 누가 가장 쎌까요? 이런 비교도 있겠지만 이 세명의 히어로들을 연기한 배우들의 매력 대결도 주목할만한 관전 포인트 입니다. 배트맨 역의 '벤 애플렉'은 자타가 공인하는 헐리웃 영화계의 거물 입니다. 맷 데이먼과 함께 90년대 신성으로 등장한 벤 애플렉은 '아마겟돈' '진주만' '셰익스피어 인 러브' 등 대작들을 통해서 착실하게 성장한 배우로 배트맨 이전에 이미 슈퍼 히어로 역할을 한 경험도 있는데, 바로 '데어 데블' 이라는 작품이였습니다. 맷 데이먼은 배우 뿐만 아니라 시나리오 작가로도 실력이 좋아 '굿 월 헌팅'으로 아카데미 각본상까지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큰 키에 잘생긴 얼굴로 어느새 40대 중반이 된 밴 애플렉은 중견배우가 되어 '저스티스 리그'로 돌아옵니다. '저스티스 리그'의 리더격인 배트맨 역을 밭이 각 자의 개성이 강한 히어로들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밴 애플렉의 매력과 함께 지켜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더우먼을 연기한 갤 가돗은 '저스티스 리그'에서 3번째 원더우먼 역할을 맡았습니다.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 리그'에서 처음으로 원더우먼 역할을 맡은 갤 가돗은 2년 동안 무려 3편의 영화에서 원더우먼으로 등장 합니다. '저스티스 리그'의 히어로 중에서 가장 친근하고 낯익은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서 지젤 역으로 얼굴을 알린 그녀는 당당히 슈퍼 히어로 영화의 여주인공 원더우먼을 멋지게 소화하여 오래도록 린다 카터의 이미지로 각인된 원더 우먼역할을 자신의 캐릭터로 바꿔 놓는데 성공했습니다. '저스티스리그'의 유일한 여성 히어로로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갤 갓돈의 연기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플래시 역의 에즈라 밀러는 92년생의 젊은 배우인데 2011년 출연한 '케빈에대하여'라는 영화에서 반항적인 10대 후반의 케빈역을 맡아 주목받았습니다. 이후 '월 플라워'에서도 호평을 받아 '저스티스 리그' 이전에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플래시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반항적인 분위기를 가진 에즈라 밀러의 매력을 얼마나 살리느냐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 입니다.

이밖에도 개성파 배우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배트맨의 조력자 알프레드역의 제레미 아이언스도 다시 등장하게 되고, 슈퍼맨의 연인 로이스역의 에미이 아담스, 슈퍼맨의 지구인 어머니역의 다이안 레인도 모두 출연 목록에 올라있습니다. 

기존의 슈퍼히어로 주인공 배우들의 명성을 능가하는 조연진들로 구성된 탄탄한 배역진의 영화 입니다. 

슈퍼맨은 과연 부활할 것인가

이번 '저스티스리그'에서 과연 슈퍼맨은 어떤 역할을 할까요? 영화의 메인 포스터에는 슈퍼맨이 빠진 5명의 영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고편에서도 슈퍼맨의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과연 슈퍼맨이 배제된 '저스티스리그'가 가능할까요? 배트맨과 함께 '저스티스리그'의 양대 축이 슈퍼맨이고 가장 강력한 히어로임에 슈퍼맨의 등장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출연진 목록에는 분명히 헨리 카빌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슈퍼맨이 등장하는 것이 분명한데, 회상신에서 등장할 지 아니면 본 장면에서 등장할지 비중이 적을지 클지 아직 알수 없는 상황입니다. 

악당들

'저스티스리그'의 히어로들은 일반 인간이 아닙니다. 배트맨을 제외하고는 모두 특별한 신체능력을 지닌 초능력자들입니다. 슈퍼맨은 외계인이고, 원더우먼은 제우스의 딸 입니다. 이에 버금가는 캐릭터로 바다의 신 포세인돈의 아들로 등장하는 히어로가 아쿠아맨 입니다. 플래시나 사이보그도 굉장히 비범한 능력을 가진 초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엄청난 능력의 슈퍼히어로에 맞서는 악당들도 히어로들에 버금가는 능력을 가져야 영화가 재밌기 마련입니다. 그런 기대치는 충분히 충족시켜 줄 것이라는 것을 예고편을 통해서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예고편에는 '저스티스리그'의 영웅들은 힘을 합쳐야 악의 무리에 맞설 수 있는, 즉 굉장히 힘겨운 상대들을 상대할 것이라는 것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과연 렉스루터, 스테픈울프 등과 함께 어떤 강력한 빌런들이 등장하여 지구를 괴롭힐지, 그리고 그들의 공격을 슈퍼 히어로 영웅들이 어떻게 막아낼지 재미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히어로들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은 각각 독립적인 영화들을 통해서 알려진 히어로들 입니다. '저스티스리그'가 결성되면서 플래시, 아쿠아맨, 사이보그가 새로 합류하게되며 새로운 히어로들의 대한 재미가 이번 '저스티스리그'에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입니다. 플래시는 과거 외화와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통해서 맛보기를 보여준바 있는데 엄청난 능력의 소유자이면서 젊은 히어로 입니다. 아쿠아맨과 사이보그가 생소한 히어로일텐데요. 이번 작품을 통해서 '신의 아들'인 만큼 엄청난 능력이 예상됩니다.  이번에 새로 구성된 히어로들은 '저스티스리그'를 즐기는 또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댓글